장야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장야초, 탄소중립실천학교 운영으로 목화씨 심어
작성자 장야초 등록일 24.04.23 조회수 13
첨부파일

장야초등학교 교직원들은 4월 22일(월) 지구의 날을 맞아 학교 화단에 목화씨를 심었다.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함께 한 해 동안 다소 생소한 식물인 목화를 가꿔 자라는 과정을 경험해 볼 계획이다.

2024. 청주기상지청 탄소중립 실천학교로 선정된 장야초등학교는 1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4월 5일 식목일 기념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1인 1화분에 식물을 심었다. 또한 지구환경보호을 환기할 수 있는 도서를 구입해 윤독함으로서 탄소중립을 위한 노력을 보태고 있다. 앞으로도 전학년을 대상으로 생명존중과 자원 순환의 중요성 등 알림을 위해 학생중심의 일상의 생태 전환 운동을 실천할 계획이다.

장야초등학교 이기분 교장은 ‘목화를 키우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고, 친환경적인 삶에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수확한 목화로 무엇을 할지는 비밀이라는 후문이 있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출처 : 장야초, 탄소중립실천학교 운영으로 목화씨 심어 < 충북교육 < 교육 < 기사본문 - 불교공뉴스 (bzeronews.com)

        옥천 장야초등학교, 탄소중립실천 앞장 < 보도자료 < 충북 < 전국 < 기사본문 - 국제뉴스 (gukjenews.com)

        장야초, 탄소중립실천학교 운영으로 목화씨 심어 - 옥천향수신문 (okhsnews.com)

이전글 장야초, 지역의 문화유산을 찾아 옥천 구읍 탐방 활동 실시
다음글 장야초등학교, 수석교사 학습공동체 수업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