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야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신나는 다문화교육 '세계시민으로 자라나요.'
작성자 장야초 등록일 23.06.29 조회수 18
첨부파일

충북 옥천 장야초등학교는 지난 20일과 27일 양일간에 걸쳐 ‘다문화 수용을 무지개빛 징검다리’라는 주제로 1, 2학년 학생들에게 다문화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이 다문화 감수성을 높이고 세계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가진 글로벌 인재로 자라나도록 매년 여러 나라의 문화체험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옥천군 가족센터 지원을 통해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으로 진행돼 올해는 베트남 문화를 배웠다.

베트남 출신 강사들이 학교를 방문해 베트남에 대해 소개하고 어린이들에게 여러 가지 다양한 문화체험의 시간을 만들어 줬다. 어린이들은 영상자료로 배우는 베트남 문화 이해 교육 시간 동안 눈을 반짝이며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베트남 과자 먹어보기, 잠자리 놀이와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 체험하기, 아오자이와 논라 등 전통의상 입고 기념촬영 하기 등의 문화체험 시간은 어린이들의 밝고 신나는 웃음소리로 채워졌다.

1학년 어린이들은 “여러 가지 베트남 말을 배우는 시간이 재미있었어요. 뛰어다녀도 떨어지지 않는 잠자리 놀이가 정말 신기했어요. 친구들과 베트남 문화를 더 많이 배우고 싶고, 다음에 또 하고 싶어요”라며 여기저기서 신나는 목소리로 소감을 나눴다. /옥천=이능희기자

출처 : 충청일보(https://www.ccdailynews.com) 

 

옥천 장야초, 다문화 체험교육 실시 < 옥천 < 충북 < 기사본문 - 충청일보 (ccdailynews.com) 

옥천 장야초등학교, 신나는 다문화교육 '세계시민으로 자라나요' < 보도자료 < 충북 < 전국 < 기사본문 - 국제뉴스 (gukjenews.com) 

이전글 옥천 장야초, 교직원 독서동아리 출판기념회
다음글 옥천 장야초, 방과후학교 공개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