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야초등학교(교장 양준목)가 옥천신문사와 지역신문발전특별지원법에 따라 운영되는 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기금 중 NIE 시범학교로 선정되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2021년부터 3년째 맥을 이어오고 있는 협약은 올해도 2023년 4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유지된다. 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기금으로 구독료를 전액 면제받으며 매월 옥천신문 30부가 6학년 학생들에게 배부되어 아침 활동 시간 등을 활용한 신문활용교육(Newspaper In Education)이 실시된다. 6학년 학생들은 4월 처음 신문을 받고 기사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나 의견 쓰고 발표하기, 모둠 토론하기, 신문 스크랩하고 전시하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며 2023년 첫 NIE 교육의 포문을 열었다.
신문활용교육은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사고력과 정보분석력, 글쓰기 능력을 겸비한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고 지역 사회를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6학년 1반 학급 회장 김지율 학생은 “신문을 읽고 지역 사회의 다양한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친구들과 함께 토의·토론하는 시간이 뜻깊었다. 앞으로 1년 동안 신문을 통해 세상을 보는 눈을 넓히겠다.”라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출처 : 불교공뉴스(http://www.bzero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