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취학통지서 안내 |
||||||
---|---|---|---|---|---|---|
작성자 | *** | 등록일 | 22.12.01 | 조회수 | 114 | |
첨부파일 | ||||||
온라인 취학통지서 관련 안내드립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아래의 예상질의 및 답변 참고하여 주십시오.
◦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은 꼭 세대주만 가능한가요? ☞ 네. 그렇습니다.
◦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으면 등기우편은 오지 않나요? ☞ 아닙니다. 등기우편도 발송됩니다. ※ 단, 시도지자체 상황*을 고려한 판단에 의해 온라인 출력을 완료한 자에 한하여 등기우편을 보내지 않을 수 있음 * 시스템 고도화가 완료되어 누락가능성이 없는 시도, 취학대상아동이 극소수인 시도 등 ⇒ 온라인 출력자에 한하여 등기우편을 보내지 않을 경우, 사전에 해당 관할 지역교육청에 안내하여야 함 ◦ 온라인으로도 발급받을 수 있는 데 왜 또 등기우편을 보내주시나요? ☞ 현재 온라인 서비스는 시범운영으로 시스템의 제한*을 가지고 있으며, ‘학교안내자료’, ‘예비소집 관련 자료’ 등 추가 자료가 등기우편에 동봉됩니다. * 세대주만 신청이 가능한 점, 온라인 발급과 등기우편 기간의 차이로 인한 누락 등 ◦ 취학통지서 분실(온라인발급, 등기우편발급) 시 재발급은 어떻게 받나요? ☞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재발급 받으실 수 있으며 신분증 지참 필요합니다. ◦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열람이 가능한가요? ☞ 아니요, 모바일 앱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오직 PC를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외국 귀국 아동, 재외국민 자녀, 북한이탈주민 자녀, 다문화 가족 구성원인 아동 등은 취학통지서를 어떻게 받나요? ☞ 학교장에게 입학 신청을 해야 합니다. 별도의 취학통지서가 발급되지 않습니다. ◦ 취학통지서에 학교 예비소집 날짜가 여러 개 기재되어 있습니다. 각 날자별로 어느 학교의 예비소집 날짜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 학교의 예비소집일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에는 미기재 상태로 발급되므로, 배정받은 학교에 직접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장애아동 등 특수교육이 필요한 취학아동에 대해 취학통지서를 발급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특수교육대상자는 인근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맞춤형 지원 및 안내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아이가 쌍둥이입니다. 취학통지서를 어떻게 발급받아야 하나요? ☞ 복수의 취학아동에 대하여 온라인 발급을 신청하는 경우, 한 명씩 별도로 입력하여 신청.발급이 가능합니다. ◦ 2016년 이후 출생한 아동의 조기 입학, 또는 2016년 출생 아동의 입학 연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관할 주민센터에 문의하여 조기 입학 또는 입학 연기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 정부24에서 취학통지서 발급 신청 중 세대주/보호가가 아니라고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해당 사항은 관할 주민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 의문사항 연락처는 어떻게 되나요? ☞ 시스템 관련 문의는 행안부 정부24에서, 정책 및 내용 관련 문의는 교육부 민원센터에서 대응 ※ 정부24콜센터 1588-2188, 교육부콜센터 02-6222-6060
|
이전글 | 2023. 장야초등학교 방과후학교 개인위탁 강사 모집 공고 |
---|---|
다음글 | 2022학년도 제2회 장야초등학교 학부모회 대의원회 개최 공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