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 절차 1단계:의견수렴 [교과협의회 등] | | 2단계:안건 상정 [학교장] | | 3단계:심의 [학교운영위원회] | | 4단계:확정 [학교장] | 학교장이 소속 교원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등 구성,평가점수,순위 제공 등 구체적인 절차방법은 자율 판단) | | 교원의 의견을 반영한 교과용도서 선정심의(안)을 작성하여 학교운영위원회에 안건 상정 | | 선정 절차,기준 등선정심의(안)을 심의 후 심의 결과를 학교장에게 이송 | | 선정 도서 최종 확정 |
○2024학년도 검인정 보건 교과용도서 선정 기준 평가영역 | 출 판 사 평 가 기 준 | 항목별 점수 | 교육과정 | ⓵학습 분량이 주어진 전체 수업시수에 적절한가? | 10 | 학습내용 선정 | ⓶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이나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 | 10 | 학습내용 조직 | ⓷학습 요소(학습목표,도입,본문,정리,그림 및 도표,참고 자료 등)가 유용하게 구성되어 있는가? | 15 | ⓸학습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자료 및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는가? | 15 | 교수학습 활동 | ⓹학습자의 참여를 증진시키는 다양한 학습활동(토의,토론,실험,실습 등)을 제시하고 있는가? | 15 | ⓺학습 주제에 적절하며,실현 가능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 15 | 학습평가 | ⓻학습단계에 맞는 평가 방법(진단,형성,총괄 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 | 10 | 표현표기 및 외형체제 | ⓼문장이 명료하며,어법(표준어,외래어,띄어쓰기 등)에 맞는가? | 10 | 합 계 | 100 |
○선정 결과 출판사: YBM 우리 학교 학생들의 학습 수준과 특성에 맞게 구성되어 있어 실제 보건 수업에 활용하기에 알맞음.학습 요소의 구성이 매우 잘 되어있음.교육과정의 성격에 맞고,교과 목표를 충실히 달성할 수 있도록 구성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