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정보공유&안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1학년도 간담회 결과보고
작성자 박경란 등록일 21.04.22 조회수 128

2021학년도 간담회 내용 정리

◎ 화장실 시설관리 및 안전
- 전체 화장실을 LED 전구로 교체할 예정임.
- 전체 화장실 트랩교체 완료.(냄새관련 문의가 많아 교체함)
- 청소담당자가 항시 청소 및 소독까지 하고 계심(전문 청소업체가 주기적으로 관리/소독하고있음)
- 안전상 문제로 본관 오른쪽  출입구는 9시 이후(시니어 교통봉사 정리 후) 폐문예정임.

 

◎ 1학년 관련사항
- 현재 28명으로 1학급=> 내년에는 확실하게 2개 반으로 나뉨.
- 학교에서 지속적인 분반요청으로 교육청에서 긍정적인 답변을 받은 상태임.
- 학교와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학교 홍보가 필요함.(학생유치 노력필요)

 

◎ 공개수업
- 학사일정에 표시된 모든 일정을 실시예정.(코로나로 변동 가능)
- 학년별, 과학/체육 전담수업, 방과후 수업, 모두 공개수업 실시예정임.
- 코로나로 학부모참여가 불가능시에는 온라인(줌 활용) 으로 실시해달라는 건의 적극수용.
- 전담수업/ 방과후 공개수업은 본인 아이들 수업이 아니더라도 참여할 수 있음.
 
◎ 급식실
- 학생 수가 증가(219명)하여 조리실무사가 1명 증원됨.
- 시니어클럽에서 총 8명 지원.(1일 4명씩 격일로 활동 중)
- 급식자리를 더욱 신경 써 청소관리를 해 청결을 유지하겠다고 함.
- <급식모니터링>은 교육청에서 실시공문이 내려오면 바로 실행할 예정임.
- 원활한 급식모니터링 실시를 위해 학부모회에서 참여인원 구성, 계획하여 통보예정임.(학교측에서 협조 요청함)
- 급식관련 문의/건의사항은 급식실로 전화문의하시거나 학교 홈페이지에 질문을 작성해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 주신다고 함.

 


◎ 돌봄 교실
- 코로나로 위생안전을 위해 인원제한을 하게 됨.
- 현재 3개 반으로 20명씩 총 60명이 이용 중.
- 인원모집방법: 관련서류를 기반으로 접수됨이 원칙.
- 현시점에서 돌봄 관련서류 및 현장상황 정확하게 파악 후 돌봄을 꼭 필요로 하는 학생에게 혜택이 가도록 확인하시겠다고 함.
- 차량진입관련: 오후 4시 30분 이후 저녁 돌봄이용 가정은 차량진입 가능하도록 할 예정임.

 

◎ 방과 후 수업
- 학기 초에 모든 방과 후 수업시간을 겹치지 않게 꾸려 많은 학생들이 여러 수업을 들을 수 있게 할 예정임.
- 빠르면 2학기, 내년에는 확실하게 실시예정임.
- 방과 후 수업 만족도 실시에 적극 참여하면 수업 질 향상을 할 수 있음.(개선 사항, 의견을 표시)
- 주산: 학년 구분이 아닌 수준별 운영 건의함.
- 컴퓨터: 컴퓨터 반/ 파워포인트 자격증 반 두 개 운영 중.(홍보필요)
- 코팅 자격증 반 개설 요청함.

 

◎ 수학여행(5,6학년)
- 5월 중 수요도 조사 실시 예정( 80% 이상 찬성이면 진행됨)
- 수요도 조사 시 취소위약금(숙박, 차량 등 코로나로 여행이 취소될 시)의 정확한 액수까지
안내 예정.

 

◎ 성교육
- 전문기관에서의 찾아가는 성교육서비스 요청함.
- 학교 보건선생님의 성교육 시간, 외부기관 성교육 수업이 진행예정임.
- 학부모 재능기부(성교육 관련종사자) 가능함.(4.5.6학년 남/여 구분 2회 실시)
- 학교서 학부모재능기부 성교육 실시 가능하도록 긍정적으로 의견 수렴함.

 

◎ 예술 꽃 씨앗학교
- 학생들 심화동아리를 구성하여 방과 후 수업으로 진행예정임.(현재 조사 중)
- 아이들의 동아리 구성이 안정되면 <학부모참여 –예술 꽃 동아리>도 조직 예정임.

 


◎ 한자, 줄넘기 인증제
- 실시 중.
- 교내 인증제 외 필요에 따라 외부기관 시험까지 참여하도록 권고하고 있음.

 

◎ 학교 안 차량출입통제
- 학교 앞은 스쿨존으로 지정되어 있어 주·정차가 금지됨.
-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교내 차량진입을 통제함.
- 진입가능 차량: 유치원 원아,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동승 차량,
  (아이가 다치거나 아파서  보호자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방명록도 작성)
  후문에서 일단정지-> 학부모님만 발열체크 후 교내 진입함
- 도보로 등.하교 시=> 후문, 정문 앞에서 학생만 출입하기
- 유치원, 초등학교 학부모의 도보출입 시 => 후문 지킴이실 앞에서 발열체크, 방명록 작성 후 방문증 패용 후 교내 진입.
- 차량으로 등교 시=> 라이온스클럽 앞 하차장에서 학생만 내려 등교하기
- 아이들의 안전한 등교를 위해 잘 지켜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 연간 학사일정
- 학사일정 사전 안내를 건의함.
- 연 초에 학사일정표를 인쇄물로 제작/배부 하신다는 약속을 하심.


◎ 학교 앞  학부모회, 경찰서, 시청에서  설치한 현수막 등 노후 된 것들 철거나 교체예정.
  - 정문, 후문에 있는 각종 안내문 새것으로 교체예정.


 

이전글 2021학년도 학부모회 연간계획표
다음글 2021학년도 간담회 건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