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 2학년 학교자율교육과정(수업량 유연화) 융합수업 실시 |
|||||
---|---|---|---|---|---|
작성자 | 문선희 | 등록일 | 22.12.23 | 조회수 | 397 |
첨부파일 | |||||
2022. 12. 21.(수) 1~4교시에 학교자율교육과정(수업량 유연화) 융합 수업을 실시하였습니다.
<1학년 융합수업 주제> '차별과 혐오에 대응하는 우리의 자세'(국어*사회), '환경문제 인식제고 및 해결방안 탐구'(영어*과학탐구실험), '옛 그림 읽기와 문화 르네상스'(한국사*미술), '나는 스포츠 도구개발자'(통합과학*체육), '근대도시의 성장과 환경의 변화'(한국사*국어), '인공지능은 트롤리 딜레마를 판단할 수 있는가'(수학*정보*사회), '지구환경 변화와 직업 변화'(과학*진로와 직업), '학교정책제안 프로젝트'(통합교과/문제 해결형 프로젝트)
<2학년 융합수업 주제> 우리나라와 프랑스의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관련한 문제 및 해결 사례를 수학적으로 비교, 분석(프랑스어×수학2), 함수 그래프로 표현하는 월별 식중독 현황(식품과건강×수학2), 음악으로 배우는 영어(음악×영어2), 기하와 화학(화학1×기하), 영화로 알아보는 윤리적 딜레마(윤리와사상×정치와법), 솔라 쿠커 원리 분석(물리1×기하), 혈액과의 만남(생명과학1×영어2), 기후 위기의 주체적 참여( 지구과학1×독서×현대문학), 코딩 프로그램을 활용 코딩 속 영어 프로젝트(정보×영어2)
다양한 주제로 다양한 융합수업이 학생들과 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되었습니다! |
이전글 | ◈ 주제선택심화탐구프로그램 팀별 활동 ◈ |
---|---|
다음글 | 2022. 찾아오는 진로체험 (탄소중립-제로웨이스트_샴푸바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