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중학교 로고이미지

우유급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장흥여중, '2012 전국 우유급식 최우수학교' 현판식 가져
작성자 구은미 등록일 12.10.29 조회수 319

장흥여중, '2012 전국 우유급식 최우수학교' 현판식 가져

 

 

[한국타임즈 김광배 기자] 농림수산식품부,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하고 낙농진흥회가 주관하는 '2012. 세계학교우유급식의 날'을 맞아 장흥여자중학교가 '2012년 우유급식 최우수 학교'로 선정돼 장흥교육지원청 교육과장(정영배), 학교장, 학교운영위원, 학부모회장, 낙농진흥회 회장, 학생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16일 현판식을 가졌다.


장흥여중(교장 허 용)은 아침을 먹지 않고 등교하면서 빵이나 과자 라면 등을 섭취하는 학생이 많은 것을 파악하고 학기초부터 우유급식 시간을 학생들의 등교시간으로 맞춰서 아침식사 대용으로 섭취를 하도록 했다.


또 아침식사의 중요성, 정크푸드(junk food)의 문제점 및 아침식사 대체용 우유에 효과 등을 교육하면서 아침을 먹지 않고 등교하는 학생들의 배고픔을 우유섭취로 해결해 학생들의 체위향상 및 학교우유급식율을 증가시킨 점을 높이 평가 받아 대한민국 최우수학교로 선정 됐다.


이날 현판식 행사에서는 낙농진흥회 이근성 회장으로부터 낙농체험(300만원), 교육용품지원(200만원) 및 우유급식담당자 해외연수 지원 등 다양한 시상도 있었다.


장흥교육지원청 정영배 교육과장은 축사에서 이번 우유급식 최우수학교 선정으로 우유급식의 중요성 홍보와 확산에 기여한 영양사 하혜선과 교직원들을 격려하고, 이를 통해 성장기 학생들의 신체발달과 건강유지 및 증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국타임즈 2012-10-18

이전글 포항시 “신흥초 2012년 우유급식 최우수교 선정 기념 현판식 개최”
다음글 "어린이들 영양부족 해결하고 낙농산업 진흥 위해 우유급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