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한손의 투수를 읽고...
작성자 장혁진 등록일 13.08.21 조회수 97

엄마가 여름방학동안 책을 읽으라 하셨다. 이책의 지은이인 M.J 아크는 남편이자 친구인 험을 바탕으로 하여 이책을 쓴 것이다. 주인공은 노먼 슈미트와 친구인 리언,칼 여동생인 엘리 가게일을 도와주는 레이 형과 아빠,엄마 등등 있었다. 난 이책에서 인상 깊었던 장면은 노먼이 야구 시합을 한 것이다. 처음 출전하는 시합이고 그것도 제일 잘하는 팀과 시합을 했다. 점수는 10대0이였다. 그런데

노먼이 출전하고 이후부터는 10대9였다. 그렇지만 시합에선 졌다. 나는 노먼이 정말 대단했다.

노먼은 처음부터 손이 없던게 아니였다. 정육점을 하시는 아빠를 도우려다 그라인드에 손이 들어간 것이였다. 그래서 노먼은 왼쪽 손이 없어 진 것이였다. 노먼은 자기가 하기 싫은 것은 손 핑계를 댔지만 엄마는 아무 반응도 없으셨고 혼자 할 수있다고 혼자 하라 하셨다. 노먼은 나랑 많이 비슷했다. 나도 하기싫은 일이 있으면 핑계 댔기 때문이다. 노먼의 아빠는 노먼에 왼쪽 손이 없어진 이후로 말도 별로 안하셨다. 노먼은 야구 선수가 꿈이였다. 제일친한 친구인 리언도 아빠,엄마도 야궁 반ㄷ대하셨다. 노먼은 야구 말고 그림도 잘그렸지만 야구를 더 좋아했다. 그래서 왼쪽손이 없어도 혼자 마당에 가서 연습을 했다. 칼은 원래 친구가 없었지만 노먼과 친구가 되었다.

나는 왼손도 있는데 노력은 별로 하지 않았다. 모든일에 투정부렸다. 좀 부끄러운 점도 있었다.

책을 읽은 후엔 모든일에 노력해야 되겠다라고 생각했다.

만약 내가 노먼이였다면 노력하지도 않고 포기했을 것이다.

나도 이제 모든일에 최선을 다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다짐할 것이다.

 

이전글 엄마사용법
다음글 '80일간이 세계일주'를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