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보도 자료) “ 어린이 생명, 안전교육으로 지킨다! ”
작성자 김정남 등록일 21.12.01 조회수 67
첨부파일

중앙초, ”어린이 생명, 안전교육으로 지킨다!“

-2021.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대상 안전교육 실시-

청주 중앙초등학교(교장 이정순)는 지난 1129일부터 교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이용시설 종사자 안전실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시행된 어린이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어린이 안전법)에서는 학교, 어린이집, 학원 등 어린이 이용시설에서 교육·보육·상담·체험활동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은 어린이의 응급상황에 대비해 응급처치 실습 교육을 포함한 어린이안전교육을 매년 4시간(이론 2시간, 실습 2시간) 받도록 의무화하고 있다.

전문강사 요건을 충족하는 보건교사 2인의 진행으로 이뤄진 이번 실습교육에서는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과 및 자동심장충격기를 이용한 CPR교육, 학교 현장에 맞추어 어린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소아 심폐소생술과 하임리히법 교육도 이뤄졌다.

코로나19 여파로 대부분의 안전 훈련이 온라인 이론교육으로 대체되고 있지만 이번 실습은 위급 상황에서 어린이의 생명과 직결되는 만큼 그 중요성과 효과성을 고려하여 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손소독, 발열체크, 마스크 필수착용 등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하는 가운데 인원 밀집도 및 시설요건 등의 교육 지침을 준수하며 1129일부터 122일까지 총 4회 실시된다.

이정순 교장은 평상시의 응급처치 실습은 위급한 상황에서 어린이의 생명을 지키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어린이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구성원 모두의 노력이 모여 어린이들이 더 안전한 공간에서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전글 신문) “어린이 생명, 안전교육으로 지킨다”
다음글 청주 중앙초 '소소한 학급자랑' 호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