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보도 자료) 중앙초, 내 손으로 지키는 안전!
작성자 청주중앙초등학교 등록일 21.06.25 조회수 65
첨부파일

중앙초(교장 이정순)에서는 6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4주간 동안 어린이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체험하는 ‘2021. 어린이 재난안전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어린이 재난안전훈련이란 행정안전부와 교육부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스스로 재난에 대비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 위해 어린이가 훈련 기획부터 실행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들은 기존의 수동적인 단순 일회성 대피훈련에서 벗어나 주변의 위험요소를 살피어 재난대피 안전지도를 만들고 비상대책반을 조직하여 모의 상황에서 역할에 따른 임무를 수행하는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안전의식 및 재난대응 역량 향상, 책임감,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

17일에는 5학년 학생들이 학교 곳곳을 직접 돌아다니며 위험 요소를 살피고 비상구와 소방시설을 지도에 표시하여 우리학교 재난대피 안전지도를 제작하였다. 이렇게 제작된 층별 안전지도는 전교생에게 배포하여 다음 주에 진행되는 어린이 모의 소방훈련에 실제 대피 경로로 활용될 예정이다.

훈련에 참여 중인 5학년 최지우 학생은 "119 소방대원이 되고 싶은 게 꿈인데 어린이 재난안전훈련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니 너무 좋다. 용감한 어른이 되어서 대한민국 안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정순 교장은 “코로나19로 훈련 여건은 여전히 어렵지만 어린이들이 재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제 상황에서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하는 훈련은 중요하다.”라며 학생들이 스스로 준비한 이번 훈련을 통해 안전 역량과 안전의식을 더욱 키울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전글 (보도 자료) 중앙초, 오늘은 우리가 우리학교 119 구조대!
다음글 신문기사] 중앙초 재난언전 모의 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