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중앙초, 제20회 대한민국농구협회장배 전국초등학교농구대회 준우승
작성자 청주중앙초등학교 등록일 21.04.22 조회수 84
첨부파일

청주 중앙초등학교(교장 이정순) 농구부가 지난 415()부터 422()까지 경북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20회 대한민국농구협회장배 전국초등학교 농구대회에서 창단이래 첫 준우승을 차지하였다.

422()에 강력한 우승후보였던 부산 성남초와 맞붙게 된 중앙초는 42-20로 아깝게 졌지만, 창단이래 전국 4강 진출 그리고 첫 전국대회 준우승이라는 커다란 영광을 차지하였다. 그리고 중앙초 주장인 이관우 선수는 우수선수로 선정 되었다.

농구부 지도교사 조성훈은 코로나19로 훈련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체계적인 훈련시스템과 학교의 지원, 그리고 선수들 스스로 기량 향상을 위한 노력과 열정으로 얻은 준우승이라고 말했다.

중앙초 이정순 교장은 변함없이 성실한 모습으로 최선을 다해준 농구부 학생들과 지도 교사, 운동부지도자에게 고마움을 전한다. 한 명의 부상자도 없이 경기를 마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2016년도에 창단된 중앙초등학교 농구부는 제47회 충청북도 소년체육대회 우승, 45회 충북 교육감기 농구 준우승, 46회 충북 교육감기 농구 준우승을 기록한 바, 충청북도 최강 초등 농구부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이전글 신문기사] 전국대회 농구부 준우승
다음글 신문기사] 중앙초, "STEAM으로 꽃피우는 4월! 과학의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