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구력 쑥쑥 PLAY 과학수업’ | 친구야, 같이 가자! 충북과학체험관 신나는 과학탐구교실 |
가. 운영개요 ○ 과 정 명: 탐구력 쑥쑥 PLAY 과학수업 ○ 운영대상: 충청북도 내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 운영기간: 2023. 1. 17.(화) ∼ 1. 20.(금) ○ 운영인원: 192명(12명*4학급*4회=192명) ○ 운영장소: 충북자연과학교육원 과학체험관 LAB실 ○ 신청방법: 자연과학교육원 홈페이지-예약 및 신청-프로그램 예약 -PLAY 과학교실 신청 ○ 신청기간: 2023. 01. 09.(월) 14:00~ (선착순 마감, 학생은 1인이 최대 프로그램 2회까지 신청 가능) ○ 운영내용: 5~6학년 학생 중심 맞춤형 창의융합 과학수업 나. 세부 일정 기수 | 운영일시 | 프로그램명 | 인원 | 강사명 | 운영 장소 | 1기 | 1. 17.(화) 10:00∼12:00 | 미시세계 세포와의 만남 | 12명 | 이설아 | LAB실 201 | 신기한 에너모포시스 디자인 | 12명 | 김희경 | LAB실 202 | 아하! 전기회로와 전류 | 12명 | 장예슬 | LAB실 301 | 암석, 루페(확대경)로는 안보여? | 12명 | 황경하 | LAB실 302 | 2기 | 1. 18.(수) 10:00∼12:00 | 한낮의 천체 여행 | 12명 | 이설아 | LAB실 201 | 신기한 에너모포시스 디자인 | 12명 | 김희경 | LAB실 202 | 아하! 전기회로와 전류 | 12명 | 장예슬 | LAB실 301 | 암석, 루페(확대경)로는 안보여? | 12명 | 황경하 | LAB실 302 | 3기 | 1. 19.(목) 10:00∼12:00 | 미시세계 세포와의 만남 | 12명 | 이설아 | LAB실 201 | 나만의 스캐니메이션 작품 만들기 | 12명 | 김희경 | LAB실 202 | 사과는 왜 빨갛게 보일까? | 12명 | 장예슬 | LAB실 301 | 정말?! 갈수록 복잡해진다고? | 12명 | 황경하 | LAB실 302 | 4기 | 1. 20.(금) 10:00∼12:00 | 한낮의 천체 여행 | 12명 | 이설아 | LAB실 201 | 나만의 스캐니메이션 작품 만들기 | 12명 | 김희경 | LAB실 202 | 사과는 왜 빨갛게 보일까? | 12명 | 장예슬 | LAB실 301 | 정말?! 갈수록 복잡해진다고? | 12명 | 황경하 | LAB실 302 |
※ 실시일과 프로그램은 사정에 의해 취소 또는 변경될 수 있음 다. 프로그램 안내 및 설명 순 | 프로그램명 | 활동 내용 | 1 | 암석, 루페(확대경)로는 안보여? | 간이 편광현미경을 제작하여 암석 박편 관찰하기 | 2 | 정말?! 갈수록 복잡해진다고? | 고생물의 진화과정을 계통수 작성하여 알아보기 | 3 | 아하! 전기회로와 전류 | 전기회로의 구조를 이해하고 컬러링 램프 만들기 | 4 | 사과는 왜 빨갛게 보일까? | 빛대포 체험을 통해 빛 합성 상자로 빛의 반사 탐구하기 | 5 | 신기한 에너모포시스 디자인 | 각도에 따른 원리로 신기한 그림 디자인하기 | 6 | 나만의 스캐니메이션 작품 만들기 | 잔상효과와 형태재인 원리로 창의적인 작품 만들기 | 7 | 미시세계 세포와의 만남 | 광학현미경을 활용한 세포 관찰, 삼투현상 탐구하기 | 8 | 한낮의 천체 여행 | 천체투영실을 활용한 별자리, 빅뱅, 태양계 체험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