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 교육활동 계획안
반이름 | 하늘누리반(만5세) | 시 기 | 3월 9일 목요일 | 수업일수 | /189일 | |
---|---|---|---|---|---|---|
생활주제 | 유치원과 친구 | 주 제 | 유치원에서 만난 친구 | 소주제 | 친구와 서로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기 |
|
목 표 | · 나와 친구의 생각과 느낌이 다르다는 것을 알고 서로 존중하는 태도를 가진다. · 친구와 의견이 다를 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
인터넷미디어 교육 |
내가 좋아하는 프로그램 | |||
생활안전교육 | 차례대로 줄서기 | |||||
시간 | 활동목표 | 활 동 명 | ||||
07:30-09:00 | · 돌봄교실에서 안전하게 놀이한다. | <아침돌봄> | ||||
09:00-09:20 | · 일과를 알아보며 계획한다. | <등원 인사 및 일과소개> | ||||
09:20-09:40 | ·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발표해 본다. | <이야기 나누기-자유선택활동의 계획과 평가> | ||||
09:40-09:50 | · 바른 태도로 간식을 먹는다. | <간식-우유> | ||||
09:50-10:50 | · 여러가지 리듬악기를 활용하여 다양한 패턴을 만들어 본다. · 여러가지 재료와 도구를 활용하여 명찰을 창의적으로 디자인한다. |
<자유선택활동> 【음률영역】패턴 연주하기 【미술영역】도우미 명찰 디자인 |
||||
10:50-11:00 | · 물건을 제자리에 정리정돈한다. · 자유선택활동을 평가한다. |
<정리정돈 및 평가> | ||||
11:00-11:15 | · 동화를 주의깊게 듣고 생각과 느낌을 서로 이야기 나눈다. | <동화> 내일 또 만나 | ||||
11:15-12:10 | · 음식을 골고루 먹는다. | <점심식사> | ||||
12:10-12:50 | · 달리기를 하며 신체의 순발력과 근력을 기른다. | <바깥놀이> 50m 달리기 | ||||
12:50-13:00 | · 길을 걸을 때의 안전한 행동에 대해 알아본다. · 일과를 평가해본다. |
<교통안전교육 및 일과평가, 방과후과정 연계> | ||||
보조기록 | 안 전 교 육 |
생활안전 | /13 | |||
교통안전 | /10 | |||||
폭력예방 및 신변보호 | /8 | |||||
총 평 | ||||||
약물 및 사이버 중독예방 |
/10 | |||||
재난안전 | /6 | |||||
직업안전 | /2 | |||||
응급처치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