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사랑해요,아빠'-5학년3반김보미
작성자 김보미 등록일 16.11.20 조회수 97

어렸을때 항상듣던 말 '엄마가좋아~아빠가좋아?' 그렇다면 10명중8명의 대다수는 전부'엄마가 좋아!!'라고들 했을것이다. 그런 우리의 말을 들은아빠들께선 웃으신다. 우리는 보지못한다, 그웃음뒤 희미한 아버지의 씁쓸한 웃음을.

우리는 보지못한다, 아빠께서 우리를 혼내실때 우린 아빠를 원망한다. 울부지면서 방으로들어가거나 엄마를 찾을때의 희미하게 흔들리는 아버지의 눈동자를.

'사랑해요,아빠'란책은 항상 엄마만 찾던 우리들에게 아빠의 대한 영향을 끼치는 것 같다.

이책은 우리가 아버지사랑에 대해 잘 알아갈수있는 책인것 같다.

이책의 주인공은 모두 20명이다. 생김새,목소리,성격,체형등 은각자 다르다. 하지만 아버지의 자식사랑은

같다.

그리고 우린 이책의 주인공들과 같다. 생김새,목소리,성격그리고 체형까지 다다르다. 그렇지만 아버지의 사랑을 의심해본적도,원망해본적도 있을것이다. 그리고 우릴사랑하시는 아버지의마음 이것들은 우리모두가 주인공들과 같지않을까?...생각해본다.

여러분 혹시, 아빠의 사랑을 의심하여본적이있나요? 집에 늦게들어오시기 일쑤시고 만날 바쁘다고 하시는아빠. 아마 내가 올해 몇반인지,별명이 뭔지도 잘모르실거예요.

그렇지만 묵묵한 아빠의 가슴속은 온통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꽉 차 있대요.

무뚝뚝하시지만 누구보다 우릴 아끼시고,사랑하시는 대한민국의 모든 아빠분들!! 항상 감사합니다. 존경합니다.

'사랑해요,아빠' 혹시 아빠와싸우거나 아빠께서 밉고,원망스러울때 이책을 읽고 한번 생각에잠겨 아빠께 할말을 해보고 사랑한다고 이야기해보는건 어떨까요?

사랑해요,아빠


이전글 소감문 4학년1반 이지영
다음글 세종대왕-5학년3반-배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