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중산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안녕하세요. 

지구촌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는 충주중산고등학교 기숙사 '중산학사'를 소개합니다.

 

기숙사 전경



충주중산고등학교 중산학사는 총 36개의 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인 1실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각 층 1개의 방을 격리대기실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층별 안내
- 1층 : 사감실, 다목적실, 정보탐색실, 정독실, 토론실, 남녀화장실, 비상대피로
- 2층 : 남학생 숙소
- 3층 : 여학생 숙소
- 중산학사는 학생의 안전과 보안을 위해 CCTV를 사각지대 없이 24시간 가동하고 있습니다.

2. 오시는 길
- 정문 통과 후 충주상업고등학교 주차장 방면 우회전 → 충주중산고등학교 급식실 방면 좌회전 후 오르막길 진입 → 급식실과 근내관 사이
오시는 길 편진1

3. 중산학사 내부 소개

[신발장]
- 실외화, 실내화를 구분해 사용하고 있으며 학사 내에서는 실내화를 착용하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기숙사 신발장

[정독실]
- 남학생 전용, 여학생 전용 1, 2정독실 총 4개의 정독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1정독실 24명, 2정독실 16명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냉난방기 설치 및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사계절 쾌적한 환경에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습니다.
기숙사 1정독실

[다목적실]
- 학사생들이 과제 수행, 자기주도적 학습, 토론, 간식 섭취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신규 입사생 오리엔테이션, 화재대피 및 지진대응 훈련 설명 등 교육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숙사 다목적실

[토론실]
- 총 12명이 사용 가능한 공간으로 학사생들이 자유롭게 토론하고 학습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정독실, 다목적실과 더불어 학사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 장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숙사 토론실

[정보탐색실]
- 남학생 전용, 여학생 전용 총 2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년당 2개의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강의, 과제 등 학업의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숙사 정보실

[쉼터]
- 2층, 3층 계단 앞에 마련되어 있는 휴게 공간으로 이 곳에서 간식 섭취, 대화, 휴식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기숙사 층별 쉼터

[식수대, 냉장고, 분리수거통]
- 층별로 마련되어 있는 식수대와 냉장고입니다.
- 학생들의 간식거리를 냉장고에 보관하고 있으며, 학사생들의 식품 위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기숙사 냉장고 및 분리수거

[각 층 복도]
- 화재, 지진 등 안전사고가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 복도에 개인 물품을 비치하지 않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이동 및 비상대피에 방해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고 있습니다.기숙사 복도

[공용 샤워실 및 화장실]
- 각 층마다 설치되어 있으며 매일 청소하며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기숙사 공용샤워실
기숙사 공용화장실

[건조기 및 세탁기]
- 각 층마다 건조기 3대, 세탁기 3대를 설치하고, 원활한 사용과 도난 방지를 위해 사용일지 작성, 이용시간 확인 및 수거를 지도하고 있습니다.
기숙사 공용세탁,건조실

[방 소개]
- 중산학사는 2인 1실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층별 1~15호는(201호, 315호 등) 1단 침대 2개, 16~18호(216호, 318호 등)는 2층 침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냉난방기, 보일러, 침대 프레임, 전기 등을 지속적으로 관리 및 보수하여 쾌적한 학사생활을 돕고 있습니다.
- 각 방마다 화장실, 개인 캐비넷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기숙사 방사진3
기숙사 방사진1
기숙사 방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