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중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북한관련 사진전 관람
작성자 최유나 등록일 13.06.12 조회수 111

오늘은 북한에 관련된 사진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남한과 북한으로 갈라져 이산가족이 생겼고, 한 가족이지만 반으로 나뉘어 마음이 많이 아프고 무겁습니다. 우리가 통일을 한다면 국방비가 절약되고, 경제력이 더 뛰어나게 되어 우리나라가 발전 할 수 있고,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우리나라가 커지게 됩니다. 게다가 중요한 건 오해로 인해 갈라진 가족들도 만날 수 있게 됩니다.

예전에 청소년들이 북한에서 탈출을 했는데 그 중 몇 명만 성공을 하고 나머지는 북한으로 다시 끌려갔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북한수용소에서 처벌을 받는다고 들었는데, 내가 저기에 가면 어떨까 생각을 해 보니 끔찍하였습니다. 뉴스를 보면서 저 청소년들이 빨리 풀려 나도록 하며, 통일이 빨라지면 좋겠다는 생각도 하였습니다.

사진전의 사진을 보면서 군인들은 정말 용감하고 씩씩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라를 지키기 위하여 자신의 목숨을 걸고 우리들을 지키는 모습이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천안함 사건에 많은 군인들이 순직하신 걸 생각하면 다시 6․25와 같은 전쟁이 날까봐 무섭기도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노력하여 언젠가 평화 통일이 이루어 졌으면 좋겠습니다.

 

이전글 6.25 사진전 소감문
다음글 6․25 사진전을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