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대전수학체험전 |
||||||||||||||||||||||||||||||||||||||||||||||||||||||||||
---|---|---|---|---|---|---|---|---|---|---|---|---|---|---|---|---|---|---|---|---|---|---|---|---|---|---|---|---|---|---|---|---|---|---|---|---|---|---|---|---|---|---|---|---|---|---|---|---|---|---|---|---|---|---|---|---|---|---|
작성자 | 성복련 | 등록일 | 12.06.01 | 조회수 | 280 | |||||||||||||||||||||||||||||||||||||||||||||||||||||
2012 학생 교사 시민이 함께 꿈과 희망을 수학의 힘으로 제4회 대전수학체험전 운영계획
2012년은 우리나라 수학교육 역사상 의미가 매우 깊은 해이다. 미래 창의적 인재 양성 및 공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수학에 대한 인식 전환과 더불어 바람직한 수학 학습 방법에 대한 다양하고 심도가 있는 해법을 모색하기 위하여 대전 시민 학생 교사들이 함께하는 수학체험전을 개최하고자 한다. 수학의 힘으로 인하여 꿈과 희망을 얻어 스마트한 세계에 동참하고자 실생활과 관련된 여러 가지 탐구 프로그램, 퍼즐, UCC동영상등 여러 가지 체험의 장을 마련하였다. 수학을 통하여 두뇌훈련은 모든 학생에게 지적 발달과 합리적 사고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1. 초 중등분야에 대한 종합적인 인식을 갖는 자리를 마련한다. 2. 교사동아리, 교과연구회, 교사연구회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인한 수학의 대중화의 장이 된다. 3. 수학적 원리를 체험하여 수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수학이 지닌 유용성, 심미성을 대중에게 알리고 생활, 자연, 예술, 놀이 등을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장이 된다. 4.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와 수학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수학적, 사고력, 창의적 문제해결력 및 수학 학력 신장에 기여한다. 5. 수학체험을 교육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체험전으로 발전시킨다. 6.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사고력 확장을 통한 수학교육의 비젼을 제시한다.
“ 꿈과 희망을 수학의 힘으로 새롭게 창조하여 흥미롭고, 신나게, 수학의 아름다움을 체험하고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체험 한마당”
1. 행사명 : 2012 제4회 대전수학체험전 2. 주 제 : “ 꿈과 희망을 수학의 힘으로 ~ ” 3. 기 간 : 2012.06.09.(토) 10:00 ~ 17:00 4. 장 소 : 충남대학교 체육관 5. 주 최 : 대전시교육청 대전초 중등수학사랑연구회 대전중등수학교과연구회 6. 주 관 : 가. 대전중등수학사랑연구회 나. 대전초등수학사랑연구회 다. 대전중등수학교사연구회 7. 후 원 : 국가수리과학연구소(NIMS),대전교육정보원, 충남대학교, 대전대학교, 목원대학교, 배재대학교, 전국수학교사연구회, 대전영재교육발전연구회, 전국수학문화연구회, Think&Solve, 수학문화원, 놀이속세상으로 8. 주요행사 : 수학체험부스 운영, 루미큐브대회, UCC동영상
1. 개막식 1) 일시 : 2012. 06. 09(토) 10:00 2) 장소 : 충남대학교 체육관 3) 일정
2. 수학체험전 1) 일시 : 2012. 06. 09(토) 10:00 ~ 17:00 2) 장소 : 충남대학교 체육관 3) 참가 신청 가) 홈페이지 접수 후 심사를 통해 최종 참가팀 선정 - http://math.edurang.net 수학체험전 참가 신청 - 2012 대전수학체험전 참가신청서 : 홈페이지 자료 탑재[부록1] - 체험전 참가신청서 제출파일 : ΟΟ학교-교사성명-프로그램명.hwp 예) 한국중학교-홍길동-뫼비우스의띠.hwp - 참가신청 문의 : 송라영( 010-3436-4050 , ra0math@hanmail.net ) 나) 참가신청서를 받은 후 심사를 통하여 참가 팀 선정 - 프로그램 진행은 지도교사 1인과 도우미학생 8명(4명*2교대)을 원칙 으로 함 - 참가 도우미학생 봉사활동 증명서(1일 4시간), 창의적체험활동 확인서 발급 - 단순한 공작 활동을 지양하고, 수학적 원리 탐구 중심으로 구성 다) 부스운영 계획 - 부스당 재료비 10만원 지원 - 체험전 당일 김밥과 물 지원 4) 수학체험전 프로그램참가 팀(예정)
1. 수학체험 전으로 인하여 수학에 대한 흥미를 찾고 다양한 상황 속에서 수학적인 힘 을 느끼고 무관심했던 수학교과에 좀 더 친밀하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2. 각 종 프로그램과 놀이 및 게임을 통하여 수학의 원리를 재발견하고 충족을 시킬 수 있다 . 3. 정보제공 등으로 대전 시민들의 수학교육에 대한 정보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4.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와 수학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수학적 사고력, 창의력 문제해결력 및 수학 학력 신장에 기요할 수 있다. 5. 수학의 본질의 올바른 인식을 통한 바람직한 학습문화를 조성하고 합리적이고 성숙한 자세를 가질 수 있다. |
이전글 | 제19회 한국청소년디자인전람회 |
---|---|
다음글 | 2012 제주수학축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