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개설 희망 조사 결과(A. 평일 방과후학교) | | | | | | | | | | 영역 | 프로그램명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합계 | 순위 | 두뇌계발 | 바둑 | 3 | 3 | 3 | 2 | 1 | 12 | 20 | 보드게임 | 5 | 7 | 2 | 1 | 3 | 18 | 14 | 영재큐브 | 3 | 4 | 3 | 0 | 0 | 10 | 25 | 주산암산 | 13 | 13 | 4 | 1 | 1 | 32 | 5 | 창의수학 | 10 | 4 | 4 | 3 | 0 | 21 | 12 | 체스 | 1 | 0 | 3 | 2 | 1 | 7 | 30 | 언어/외국어 | 독서논술 | 10 | 4 | 8 | 4 | 3 | 29 | 7 | 영어 | 16 | 16 | 5 | 3 | 5 | 45 | 3 | 중국어 | 4 | 3 | 2 | 0 | 2 | 11 | 22 | 웅변&스피치 | 1 | 3 | 2 | 2 | 2 | 10 | 25 | IT/컴퓨터 | 컴퓨터 | 12 | 12 | 10 | 7 | 6 | 47 | 2 | 코딩 | 0 | 4 | 10 | 9 | 6 | 29 | 7 | 3D펜 창의융합교실 | 0 | 3 | 0 | 3 | 2 | 8 | 28 | 과학/탐구 | 드론 항공과학 | 4 | 2 | 1 | 1 | 3 | 11 | 22 | 로봇과학 | 9 | 6 | 3 | 0 | 1 | 19 | 13 | 생명과학 | 21 | 24 | 6 | 5 | 4 | 60 | 1 | 융합과학 | 4 | 0 | 2 | 0 | 1 | 7 | 30 | 미술 | 서예 | 1 | 5 | 2 | 0 | 5 | 13 | 17 | 창의미술 | 9 | 13 | 3 | 0 | 0 | 25 | 10 | 공예 | 2 | 4 | 1 | 6 | 2 | 15 | 16 | POP&켈리그라피 | 2 | 3 | 5 | 3 | 4 | 17 | 15 | 음악 | 바이올린 | 4 | 3 | 0 | 0 | 1 | 8 | 28 | 성악/중창/합창 | 4 | 3 | 1 | 0 | 1 | 9 | 27 | 우쿨렐레 | 3 | 1 | 3 | 1 | 3 | 11 | 22 | 플루트 | 2 | 1 | 1 | 0 | 1 | 5 | 33 | 체육 | 배드민턴 | 9 | 9 | 3 | 0 | 7 | 28 | 9 | 음악줄넘기 | 9 | 12 | 5 | 6 | 3 | 35 | 4 | 댄스 | 6 | 12 | 4 | 3 | 5 | 30 | 6 | 축구 | 10 | 9 | 2 | 0 | 4 | 25 | 10 | 기타 | 프라모델&미니어처 | 2 | 6 | 1 | 0 | 3 | 12 | 20 | 역사 | 2 | 2 | 4 | 1 | 4 | 13 | 17 | 전래놀이 | 3 | 1 | 1 | 1 | 0 | 6 | 32 | 한자(자격급수/생활한자) | 5 | 5 | 2 | 0 | 1 | 13 | 17 |
순위 | 프로그램명 | 순위 | 프로그램명 | 1 | 생명과학 | 13 | 로봇과학 | 2 | 컴퓨터 | 14 | 보드게임 | 3 | 영어 | 15 | POP&켈리그라피 | 4 | 음악줄넘기 | 16 | 공예 | 5 | 주산암산 | 17 | 서예, 역사, 한자 | 6 | 댄스 | 20 | 프라모델&미니어처, 바둑 | 7 | 코딩, 독서논술 | | | 9 | 배드민턴 | | | 10 | 창의미술, 축구 | | | 12 | 창의수학 | | |
2020학년도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개설 희망 조사 결과(B. 방학 중 방과후학교 희망) | | | | | | | | | 구분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합계 | 사유 | 희망 | 81 | 61 | 33 | 18 | 36 | 229 | 방학 중 여유시간 활용을 위해서, 방학 중 친구를 만나게 해 주고
싶어서, 다양한 활동 경험을 위해서 등 | 불희망 | 46 | 78 | 53 | 63 | 83 | 323 | 방학 중에 다른 계획이 있어서,
방학에는 쉬게 하고 싶어서 등 | * 미응답자 제외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