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지락 교육과정을 위한 한 걸음, 그 세 번째(2015.3.10.) |
|||||
---|---|---|---|---|---|
작성자 | 이기옥 | 등록일 | 15.05.04 | 조회수 | 140 |
첨부파일 | |||||
3월 10일, 본격적인 주제중심 교육과정 스타트이다.
일단 이경원 선생님의 방법대로 4절지 스케치북에 일단 해본 것을 보여드렸다. 먼저 첫 번째, 과목별 전 단원의 성취기준을 적어보는 것, 왜 귀찮게 전부 쓰느냐?! 그냥 고르면 되지 않느냐?! 귀찮을 수도 있겠지만 일단 써 보니 흐름이 한 눈에 보이고, 쓰면서도 주제별 활동들이 생각나므로 쓰는 것이 좋다고 판단하였다.
두 번째, 주제별로 어울리는 단원 및 활동을 찾아 추려내는 것, 세 번째, 주제별로 알아보기 쉽게 단원들을 쭉~ 적어보는 것, 이렇게 학년별로 주제별 단원들을 정리해오는 것이 다음 번 까지 해야 할 것들..! 이런 단계들을 해야하는 이유와, 방향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고 하면서 생기는 궁금증들에 대하여 또 나누기로 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 http://blog.naver.com/okichaos/220317012156 |
이전글 | 꿈지락 교육과정을 위한 한 걸음, 그 네 번째(2015.3.24.) |
---|---|
다음글 | 꿈지락 교육과정을 위한 한 걸음, 그 두 번째(2015.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