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약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교폭력예방 가정통신문
작성자 박은현 등록일 09.09.14 조회수 196
 

  녹음이 짙은 성하의 계절을 맞이하여 학부모님의 건강과 가내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항상 저희 학교에 관심을 가지고 자녀들 뒷바라지 해 주시는 학부모님께 감사드리며 저희 교직원들도 학생들의 바람직한 인성함양과 학력향상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드릴 말씀은 최근 보도에 의하면 학교폭력이 저연령화, 여성화, 흉폭화 되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학교에서도 가해학생이나 피해학생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만, 학부모님께서도 관심을 가지고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부모님께서는 학교폭력을 근절하기 위하여 아래의 몇 가지 사항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1. 자녀들과 수시로 대화하시고 금품을 갈취 당했거나 폭행당한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는 반드시 경찰서나 학교에 연락해 주십시오.

  043-733-6311 (증약초등학교 교무실), 1588-7179 (학교 폭력, 집단 따돌림 신고 상담 대표 전화)


2. 학생들은 피해를 당하고도 거의 대부분 보복이 두려워 부모님이나 선생님들께 말씀드리지 못한다는 사실을 아시고, 평소에 자녀들을 잘 살펴보시고 자녀의 행동에서 특이한 점이 발견되면 그 이유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지도하거나 연락해 주십시오.


3. 평소에도 모든 학생들을 자기의 자녀처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탈선하는 행동”을 발견하시면 따뜻한 충고와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4. 자녀들의 외출 시에는 반드시 행선지를 확인하시고, 야간(20:00이후)에는 외출하지 않도록 지도해 주십시오.


5. 오토바이 무면허 운전 및 동승을 절대 금지 시키시고, 등하교시 교통안전수칙을 준수하도록 지도하여 주십시오. 

2009년 9월 14일


증 약 초 등 학 교 장  김 유 홍

이전글 학업성취도평가 안내문
다음글 [아동안전 지킴이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