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능력개발 학부모 홍보 연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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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송미숙 | 등록일 | 10.04.12 | 조회수 | 2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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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모 연수자료> 2010년 교원능력개발평가 운영 방안 2010.04.09 증약초등학교 1. 교원능력개발평가 가. 목적 : 교사의 수업 및 학생지도에 관한 전문성을 진단하고 그 결과에 근거한 전문성 향상, 지속적인 능력개발을 유도함으로써 학교 교육의 질을 향상 시키고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자 한다. 나. 방법 1) 교장, 교감은 관리자 차원에서, 동료교사는 동료장학 차원에서 평가를 실시한다. 2) 학생은 수업을 받는 입장에서 학부모는 자녀의 교육을 위탁한 입장에서 학교생활 만족도를 설문조사에 의해 표현한다. 다. 결과의 활용 : 평가를 통해 얻어진 결과를 선생님에게 제시하면 1) 자료를 종합 평가하여 자기연찬과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한 계획을 마련하여 실천 2) 교육활동에 대한 자기점검 및 성찰의 차원에서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 제공 2. 교원평가 시범운영의 주요 내용 가. 평가대상자 : 교사, 교장, 교감 나. 평가방법 : 동료교원, 학생, 학부모의 평가 다. 평가주기 : 2010년도 3월 1일 ~ 2011년도 2월 28일 라. 평가관리위원회 구성(8명) : 교원위원(4명_평가관리자 1명 포함), 학부모위원(4명) 3. 교원평가의 절차 ①평가관리위원회 구성 ⇨ ②평가계획수립 ⇨ ③평가실시 ⇨ ④평가결과 분석 정리 ⇨ ⑤평가결과 통보(보고서 작성) ⇨ ⑥수업개선 등 평가결과 활용 4. 본교의 운영계획 가. 전교사 수업공개 나. 교사스스로의 학생 수업 반응도 조사(교실 진단지 사용) 및 동료교사 다면평가 다. 학부모 수업참관일 운영 라. 학생들의 수업만족도와 학부모님들의 자녀생활 및 학교경영 만족도 실시 5. 기대되는 효과 가. 학생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력 증진 및 수업개선 활동에 도움이 될 것이다. 나. 교내 장학활동과 자기 연수 등을 통해 교사의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 다. 교원능력개발 평가를 통하여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 라. 학부모는 학교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갖고, 교사와의 꾸준한 의사소통을 통해 내 자녀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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