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중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삼수초 여름정보과학교실 6학년 4반 여수진
작성자 여수진 등록일 14.07.30 조회수 13

이번에 선생님의 추천으로 진천상고에 3일 동안 웹디자인을 배우러 갔다. 나모 웹에디터로 만드는 홈페이지 제작이 처음에 너무 어려웠지만 막상 와보니 새로운 것을 알게되어 뿌듯하고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 뿐만 아니라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한 사진편집과 포스터만들기등도 배웠는데 정말 생각보다 유용한 정보들이 많아 생활 속에서도 굉장히 많이 쓰이는 기능들을 알게 되었다. 예를 들면 가끔씩 집 앞에 붙어져 있는 광고지,우리학교 홈페이지처럼 포스터나 홈페이지를 기능만 잘알면 쉽게 만들어 질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3일중 2일차에 2~3교시동안 잠깐 과학만들기를 했었는데 첫 번째는 "내 마음의 등대"라는 것이었다. 선생님이 주시는 종이 본을 잘 접고 그 안에 전자 초를 넣으니 등대가 여러 색으로 비춰졌다. 그런데 더 신기한 것은 전자 초가 진짜 초처럼 입으로 훅 불면 켜지거나 꺼졌다. 그것은 바로 반동때문이었다. 두번째로 별을 만들었는데, 그 별 역시 안에 LED볼을 넣어서 별을 떨어뜨리면 신기하게도 별 안에서 빨강, 파랑의 불이 나왔다. 여름정보과학교실이라고 해서 6시간동안 지루한 수업을 어떻게 듣지했는데 여러가지 만들기도 하고, 재밌는 사이트도 알게 되면서 지루하지 않은, 그런 수업이 되었던 것 같다. 홈페이지 만들기. 그것을 3일 동안 어떻게 만들까? 했는데 정말 재밌었고, 2학기 때 하는 컴퓨터꿈나무 축제도 나가볼 생각이 생겼다. 비록 선생님의 추천으로 들어왔지만  누가 선택을 했든 정말 좋은 시간이었다.

이전글 문백초 홈페이지제작반 6-1반 박종환
다음글 옥동초 여름정보과학교실 4-1 이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