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진천중등영재교육원 교수 학습 일정을 알려드립니다. 학생들이 일정에 반드시 참석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순 | 중등 1반 | 일정 | 시수 | 중등 2반 | 장소 | 활동내용 | 지도교사 | 지도교사 | 활동내용 | 장소 | 1 | 세미나실 | 개강식 | 이*호 | 04.05.(토) | | 이*호 | 개강식 | 세미나실 | 물리•지학실 | 탐구 보고서 작성하기 | 조*래 | 04.05.(토) | 5 | 정*호 | 현미경 기초, 다양한 식물 관찰하기 | 생물•화학실 | 2 | 물리•지학실 | 신비의 수 소수 | 이*미 | 04.12.(토) | 5 | 성*모 | 패턴의 수학 | 생물•화학실 | 3 | 물리•지학실 | 전기회로 | 조*래 | 04.19.(토) | 5 | 이*호 | 분자의 구조와 결합 | 생물•화학실 | 4 | 물리•지학실 | 여러 가지 방진(학부모 공개수업) | 이*미 | 05.10.(토) | 5 | 성*모 | 정수의 정수 | 생물•화학실 | 5 | 물리•지학실 | 눈의 구조와 기능 관련 탐구 | 김*희 | 05.17.(토) | 5 | 정*호 | 소화의 개념과 영양소 검출 실험 | 생물•화학실 | 6 | 물리•지학실 | 빛 탐구 | 조*래 | 05.24.(토) | 5 | 성*모 | 암호수학 | 생물•화학실 | 7 | 물리•지학실 | 현미경 세포 관찰,종이현미경 제작 | 김*희 | 05.31.(토) | 5 | 정*호 | CSI 과학수사 기법 탐구 | 생물•화학실 | 8 | 물리•지학실 | 진법으로 대화하기 | 이*미 | 06.14.(토) | 5 | 성*모 | 최단경로 알고리즘 | 생물•화학실 | 9 | 물리•지학실 | 계면활성제 탐구 | 조*래 | 06.21.(토) | 5 | 이*호 | 운동하는 물체 법칙 | 생물•화학실 | 10 | 물리•지학실 | 과학적 탐구 방법의 기초 | 이*호 | 07.05.(토) | 5 | 성*모 | 푸앵카레의 추측 | 생물•화학실 | 11 | 물리•지학실 | 전통문화와 수학 | 이*미 | 07.12.(토) | 5 | 정*호 | 둥실둥실 구름이야기 | 생물•화학실 | 12 | 물리•지학실 | 식물 색소 TLC 크로마토그래피 | 김*희 | 07.21.(월) | 오전 | 4 | 정*호 | 산과 염기를 이용한 비밀편지 해독 | 생물•화학실 | 13 | 물리•지학실 | 산염기 지시약 | 조*래 | 07.21.(월) | 오후 | 4 | 성*모 | 부동점의 이해 | 생물•화학실 | 14 | 물리•지학실 | 영재산출물제작캠프 | 김*희 | 07.22.(화) | 오전 | 4 | 이*호 | 영재산출물제작캠프 | 생물•화학실 | 15 | 물리•지학실 | 김*희 | 07.22.(화) | 오후 | 4 | 이*호 | 생물•화학실 | 16 | 물리•지학실 | 영재체험학습 | 김*희 | 07.23.(수) | 4 | 이*호 | 영재체험학습 | 생물•화학실 | 17 | 물리•지학실 | 암호해독하기 | 이*미 | 08.30.(토) | 4 | 이*호 | 산화/환원반응 | 생물•화학실 | 18 | 세미나실 | 수학/과학 도서 감상문 발표회 | 이*미 | 08.30.(토) | 1 | 이*호 | 수학/과학 도서 감상문 발표회 | 세미나실 | 19 | 물리•지학실 | 광합성 산물의 확인 | 김*희 | 09.06.(토) | 5 | 정*호 | 질량보존, 일정성분비의 법칙과 손난로 만들기 | 생물•화학실 | 20 | 물리•지학실 | 보드게임과 수학 | 이*미 | 09.13.(토) | 5 | 조*래 | 저울 만들기 | 생물•화학실 | 21 | 물리•지학실 | 미니 페임랩 | 조*래 | 09.20.(토) | 5 | 성*모 | 확률의 딜레마 | 생물•화학실 | 22 | 물리•지학실 | 재활용품 활용 과학 탐구 | 김*희 | 09.27.(토) | 5 | 정*호 | 앙부일구의 원리(학부모 공개수업) | 생물•화학실 | 23 | 물리•지학실 | 피보나치 수열과 황금비 | 이*미 | 11.01.(토) | 4 | 이*호 | 드론속의 과학 | 생물•화학실 | 24 | 세미나실 | 영재산출물발표회 | 이*미 | 11.01.(토) | 1 | 이*호 | 영재산출물발표회 | 세미나실 | | 105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