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중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과일의 맛과 향 오래 유지하는 방법
작성자 김선희 등록일 15.03.31 조회수 29

과일의 맛과 향 오래 유지하는 방법

파인애플

거꾸로 세워서 보관해야 합니다. 당분이 아래쪽에 몰려 있어 밑둥을 위로 올라가게 세워놓으면 단맛이 골고루 퍼집니다. 또 잎이 작고 야무진 것이 맛이 좋으며 아래가 펑퍼짐한 것이 달고 맛있습니다.

복숭아

열대작물의 특성을 지니고 있어 냉장고에 넣어 너무 차게 보관하면 단맛이 떨어집니다. 맛과 향을 즐기려면 신문지나 종이에 싸서 바람이 잘 통하는 실내에서 보관하면 좋습니다.

딸기

소금물로 씻어내면 삼투현상 때문에 표면의 농약이 딸기 속으로 스며들고 딸기 안의 수용성 성분은 밖으로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흐르는 수돗물에 세 번 정도 씻은 후 꼭지를 떼지 말고 랩이나 비닐로 씌워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

사과의 에틸렌 성분은 과일을 쉽게 시들게 하고 맛을 떨어뜨립니다. 냉장고에 다른 과일과 함께 섞어 놓았다며 따로 분리해 놓아야 합니다. 덜 익은 감의 경우 사과와 함께 4~5일 정도 넣어두면 달달해집니다.

바나나

수확 후에도 호흡을 계속하면서 익어가는 과일이므로 냉장 보관은 절대 금물입니다. 상온에서 충분히 숨쉬도록 해줘야 하며 꼭지에 녹색 빛이 남아있는 것을 구입해 3~4일 정도 두고 먹는 게 좋습니다.

키위

딱딱한 것을 구입한 후 상온에 이틀 정도 둔 다음 냉장 보관하면 좋습니다.

빨리 익혀 먹고 싶을 때는 사과와 같이 비닐 봉지 안에 넣어 보관하면 됩니다.

다 익은 키위는 냉장고에 넣어두면 2주 이상 보관할 수 있습니다.

포도

씻지 말고 물기 없는 상태로 냉장고에 넣어두어야 합니다. 먹기 직전 찬물에 작은 송이로 조각내어 씻어야 농약을 씻어낼 수 있습니다. 먹다 남은 포도는 냉동실에 넣어 살짝 얼려 먹으면 별미입니다.

이전글 4월 학생,학부모,교직원 영양교육
다음글 2015년 3월 학생,학부모,교직원 영양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