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중학교 로고이미지

도서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방학숙제
좋아요:0
작성자 이성희 등록일 10.08.22 조회수 134

                                            최열  아저씨의 지구 온난화 이야기

 나는 이 책을 읽고 많은 것을 느꼈다.이 책을 쓴사람은 최열이라는 사람이다.최열은 민주화 운동에 참여했으며,골드만환경상을  수상했다.

지난 100년동안 지구의 평균 기온이 섮씨0.6도가 올라갔다.그 중에서도 서울이나 울산 같은 대도시는  3도나  올랐다.요즘 지구 온난화 때문에 많은   문제들이발생하고있다. 맛 좋은 대구 사과는 옛말이 됬다.대구는 사과 20퍼센트나 되었었지만,지금은    3펀세트로 되었다.그래서 지금은 충청북도 영동,강원도 영월,양구로 북쪽으로  계속 올라가고 있다.요즘에  가장 큰 문제는 남극에 있는 빙하가 녹고 있다는 것이다.그리고  북극해나 그린란드 섬과 같은 북쪽의 추운 지역과 히말라야,알프스,킬리만자로 등 열대와 온대 지방의 높은산도 얼음이나 만년설도 지구 온난화로  인하여  얼음들이 눈에 띄게 줄고있어.브라질에 있는 아마존 우림도 사라지고있다.한반도의 면적의 20배가 넘는다.그리고 지구의 허파라고도 한다.1000년 전에는 전  세계  육지의 34퍼센트가 숲이었다고 한다.50년전 까지만 해도 32퍼센트 였는데,오늘날에는 12퍼센트만 남아 있다.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많다.첫번째:출퇴근은 퇴중교통으로!

둘째:전기 사용을 줄이자!

셋째:넥타이를 풀자!

넷째:청구서는 이메일로 받자!

다섯쨰:과포장된 물품은 사지 말자!

여섯째:나무를 심자!

일곱쨰:환경 문제에 관한 선거공약을보고투표하자!                                                     

이책은 매우 재미있는 책이었다.이책을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이책은 전체이용가 이고,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좋은책이다.그리고 이책 말고 다른 환경에 대한  책도 읽어 보는게 좋을 것 같다.영화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이젠 나도  지구 온난화를 줄이는 것에 많이 참여 해봐야 겠다.

이전글 국어 방학숙제
다음글 1707 독후감(완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