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분야의 역량있는 미래 인재 발굴을 위한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 미래사회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컴퓨팅적 사고기반의 문제해결 역량을 배양하여 정보통신 활용능력 신장으로 미래 소프트웨어 중심사회의 선제적 대응을 하기 위한 발판으로 진천컴퓨터꿈나무축제를 안내합니다. 1. 대회 부문 부문 | 항목 | 개요 | 경 진 | 프레젠테이션 (2인 1팀) | 구성 | 2인 1팀 구성 | 방법 | 4차 산업 및 미래사회에 관한 주제 해결을 위해 팀별 토의, 보고서 및 프레젠테이션 작성 후 팀별 발표 경진 | 시간 | 180분 작성, 발표 없음 | SW 제작 (1인 1팀) | 구성 | 1인 1팀 구성(개인) | 방법 | SW를 활용한 코딩(coding) 및 과제 해결 | 시간 | 과제해결: 180분, 작품실행 및 발표: 5분(시간제한) | SW | ① 초등부: Scratch 3.0(오프라인 에디터), 엔트리2.0(오프라인 에디터) ② 중·고등부: Arduino |
2. 계획 - 필요 시 학교자체대회 결과 혹은 자체 선발 기준에 의거하여 축제 신청서를 제출. - 대회 일정 구분 | 참가부문 | 개최일자 | 대회시간 | 대회장소 | 제작 | 발표 | 프레젠테이션 (2인 1팀) | 초등학교부 | 2021. 9. 10.(금) | 09:30~12:30 | 없음 | 신청서 접수후 추후 공지 | 중학교부 | 09:30~12:30 | 없음 | 고등학교부 | 09:30~12:30 | 없음 | SW 제작 (1인 1팀) | 초등학교부 | 2021. 9. 10.(금) | 09:30~12:30 | 14:00~17:00 | 신청서 접수후 추후 공지 | 중학교부 | 09:30~12:30 | 14:00~17:00 | 고등학교부 | 09:30~12:30 | 14:00~17:00 |
- 종목별 학교 참가자 수 구분 | 프리젠테이션 | SW 제작 | 참가 대상 | 초·중·고 | 초·중·고 | 참가 학생수 | 2명(1팀) / 학교 | 1명 / 학교 | 참가 인원 | 지도교사 1명, 학생2명 | 지도교사 1명, 학생1명 |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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