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인권표어를 만들고나서
작성자 김도훈 등록일 12.09.10 조회수 97
첨부파일
 

인권표어를 하고난뒤에 느낀 소감문



왕따없는 우리학교 행복가득 우리학교(표어)


나는 인권사랑의 날부터 인권 방학숙제에 이르기 까지 나는 인권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다.

인권사랑의 날에서는 인권 관련법이나 동영상을 보았고 그것을 토대로 인권방학숙제를 하였다. 처음에는 표어가 가장 쉬워 보여서 했지만 예상과는 다른 결과가 있었다. 매우 어려웠다. 인권에 대해서 모르는 것이 더 많았고 이 부족한 것은 인권표어를 만드는데 걸림돌이 되었다. 그래도 인터넷과 내 생각을 더하여 왕따없는 우리학교 행복가득 우리학교 라는 표어를 만들어 내었다. 처음에는 인권표어를 왜하는지의 이유를 알지 못하였고 이것을 하기 싫다는 생각이 내 머리를 가득 매웠다. 그래도 해야했던거라 하였고 그 결과는 내 딴에서는 성공이었다. 다음부터는 이런것을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라는 생각도 들었다. 그리고 이번 기회에 인권에 대해 많은 것은 아니지만 몇 개의 지식을 알수 있었고 모든 사람에게는 인권이 있고 소중하다는 것을 새삼 느꼈다. 인권이 소중하고 모든 사람에게나 있다는 것이 내 가슴에 깊이 뿌리박히는 기회가 되었다. 그리고 사람들은 나의 인권을 지키기 위해서 남의 인권을 보호해야하는 것도 알게 되었다. 이번 표어를 만들면서 내가 얼마나 인권에 대해 소흘히 알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남의 인권을 존중해주지 않으면 다른사람도 나의 인권을 존중받지 못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그래서 남의 인권을 존중해줘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나의 인권을 지키기 위해 다른 사람의 인권을 존중할 것이다.앞으로는 나의 인권을 지키면서 다른 사람의 인권을 침해하지 않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첨부파일도 같은 내용

이전글 인권실천후 소감문
다음글 인권감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