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 안내
작성자 진흥초 등록일 20.01.31 조회수 3156
첨부파일

학부모님 댁내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최근 중국 우한지역을 중심으로 발생하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진환자가 국내에서 발생함에 따라 국가감염병위기경보 단계를 2020.1.27.‘주의에서 경계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이에 우리 학교에서는학생 감염병 예방 위기대응 매뉴얼에 따라 감염병 대응태세를 점검하고 손씻기, 기침예절 교육, 손소독제와 마스크 비치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조기발견 및 확산 차단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가정에서도 감염병 예방수칙을 꼭 지켜 자녀 건강관리에 주의를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1. 2020.1.13.일 이후 중국 후베이성(우한시 포함)를 방문한 학생과 교직원은 무증상이라도 입국 후 14일 동안 등교중지를 실시합니다.

2. 발열이 의심되거나 호흡기 증상이 있으며 중국 등을 방문한 학생(가족 포함)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보건소에 상담하고 담임교사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3. 병원 진료 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문합니다.

4. 마스크를 착용하고 등교 합니다.

5. 손씻기, 손소독 및 기침예절 지키기 (옷소매로 가리고 기침)를 철저히 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호흡기질환]

o 주요증상: 발열(37.5이상),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폐렴, 호흡곤란)

o 위험요인: 14일 이내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 방문 및 체류

o 주의사항: 귀국 후 14일 이내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의료기관 방문하기

이전에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와 상담(의료기관 방문시 마스크 착용)

o 의료기관 방문 시 해외 여행력을 의료진에게 알리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KCDC질병관리본부24시간 상담 가능

[생활 속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처 및 예방수칙]

중국 방문(귀국) 후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의료기관 방문하기 이전에 즉시 1339로 문의합니다.

비누를 사용하여 자주 손을 30초 이상 씻고 개인 위생수칙을 잘 지킵니다.

기침, 재채기 할 때는 손수건, 휴지, 옷깃으로 입을 가리는 기침 예절을 지킵니다.

발열과 호흡기 증상(기침, 목 아픔, 콧물 등)이 있는 경우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가급적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 방문을 피합니다.

37.8도 이상의 고열 발생 등 호흡기감염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학교에 등교하지 않습니다.(출석 인정)

 

이전글 2020. 상반기 토요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안내
다음글 진흥초등학교 돌봄교실 방과후 프로그램 강사 모집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