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여자중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사제동행 봉사횔동
작성자 차이경 등록일 13.05.15 조회수 508
  진천군 진천읍 진천여자중학교(교장 김갑숙)는 5월 11일 진천군 초평면 은암리 소재 청담 요양원과 진천군 백곡면 명암리 가나안복지마을을 방문하여 ‘찾아가는 사제동행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담임·담당 교사와 2개 학급 학생들을 3개 모둠으로 역할을 나눠 이뤄졌다.

 이들은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고, 안마도 해 드리는 것은 물론 정성껏 준비한 위문품(인절미, 음료, 생필품 등)을 전달했다. 또 설거지와 방 청소 등 일손을 도우며 노인 이해와 공경의 마음을 몸소 체험했다.

 진천여중은 찾아가는 사제동행 경로효친 봉사 활동이 실질적이고 의미 있는 활동이 되기 위해 봉사활동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통해 노령화의 추세와 노인들의 삶에 대한 이해를 돕고 마음에서 우러나는 진정한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2학년을 대상으로 2개 학급씩 1학기에 4회에 걸쳐 교사와 희망 학생이 참여하는 가운데 청담요양원과 가나안복지마을을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활동 후에는 봉사활동에 대한 설문과 소감문을 작성하며, 봉사활동 모범 학생을 표창할 예정이다.

 진천여중은 몇 년째 사제동행 봉사활동을 실시해 왔으며, 교사와 함께 하는 봉사를 통해 봉사정신을 함양하며, 노인 공경의 경로사상을 고취하고 있다. 
 

이전글 솔리언 또래 상담자 교육 실시 (위 클래스)
다음글 2013 학생간부수련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