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지초등학교 로고이미지

EBS추천콘텐츠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지식채널 e-왕가리 마타이
작성자 권순호 등록일 18.09.09 조회수 37

저는 가끔씩 지식채널 e라는 ebs 프로그램을 보는 편인데 제가 가장 감명 깊게 본 편은 '왕가리 마타이' 입니다.

'왕가리 마타이'에 대한 내용은, 아프리카 케냐의 자연 보호를 위해 움직인 여성 운동가 왕가리 마타이의 이야기입니다. 왕가리 마타이는 어려서 먼 나라로 유학을 갔다가, 돌아왔을 때는 이미 어렸을 때 즐겨 놀던 자연이 많이 파괴되 있었던 뒤였습니다. 그래서 왕가리 마타이는 숲을 다시 보존하기 위해 '그린벨트 운동'을 설립하고 많은 나무를 심는 등 여러 가지로 자연을 보호하기 위해 애썼습니다. 또 1989년에는 케냐 정부의 우후루 공원 개발에 반대하기도 했고, 몇 년 뒤 아프리카 여성 최초로 노벨 평화상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저는 이런 왕가리 마타이에게 큰 감동을 얻었고, 앞으로 왕가리 마타이처럼 자연을 함부로 다루지 않고 소중히 여기는 삶을 살도록 할 것입니다. 자연은 우리 세대만 쓰는 것이 아닌, 조상들에게 물려받고 후손들에게 물려 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지식채널 e에서는 여러 가지 주제를 가지고 시청자에게 깊은 감명을 주기에 저는 이 지식채널 e를 추천합니다.

이전글 EBS영상 추천
다음글 엉뚱 남매 공작소-치아교정을하는 친구를 위한 미니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