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지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답변]아린아 살빼는 방법이 궁금하구나?
작성자 김유미 등록일 14.04.24 조회수 374
첨부파일
비만판정법.hwp (16.5KB) (다운횟수:132)

안녕 아린아~살이 찌는것같아 고민이라는글 잘봤어요.

근데 선생님이 봤을때 아린이는 ..... 그런 고민 전혀 안해도 될것같은데.. ㅠㅠ

요즘은 사회적으로 비만의 심각성이 커지고 있긴해요.

 비만이란 인체 내에 지방세포의 수가 증가하거나 크기가 커져 지방이 과잉 축적된 상태의 질병인데 원인으로는 식사시간의 불규칙성, 아침결식, 외식빈도 증가, 패스트푸드 이용의 증가, 탄산음료의 번번한 이용등으로 말할수 있어요.

하지만 아린이는 키와 몸무게는 정확히 알수는 없지만 비만도에 있어 충분히 정상체중이 아닐까 싶은데요?

비만판정관련 파일을 첨부할테니 확인해보도록 해요.

 

요즈음 한창 몸이 자랄 청소년들이  다이어트 열풍이 있어 마른 몸을 부추기는 사회풍조로 인해 외모에 민감해지기 시작하는 청소년기의 특징이 어우러져 정상체중임에 불구 하고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 청소년기 다이어트는 건강에 독이예요~

특히 여학생은 다이어트는 금물!!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건강을 크게 해칠 수 있으므로 조심하도록 해 돼요.

단순히 살 빼는 것으로만 생각하면 안되고 성장기인 만큼 영양의 균형을 맞추도록 하는것이 중요해요.
또, 지방과 설탕이 많은 음료수, 과자, 패스트푸드 등은 절대 멀리하고, 한식 위주의 식사로 짜지 않게 먹으려고 노력해야하며 특히 뼈 건강을 위해 저지방우유나 유제품을 하루 400ml 정도 먹는 것이 좋으며 간식은 하루 두 번 정도 과일이나 요구르트, 약간의 견과류, 채소류로 대체하는것이 좋겠지요?


적절한 운동도 꼭 필요해요. 하루 10분씩 세 번 정도 계단 오르내리기나 걷기 등 일상생활에서 신체활동을 하도록 노력하고, 또래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자전거 타기, 조깅, 배드민턴, 속보나 줄넘기 같은 운동으로 평소에 꾸준히 운동량을 늘려가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아린이는 지금도 충분히 예쁘니까~~ 지금처럼 급식 골고루 먹고 운동도 하면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될것같아요.^^

이전글 사진과 현실은 왜다르죠??
다음글 살 빼는데 먹는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