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 종목 | 대상 학년 | 실시 방법 | 기간(일시) | 실시 장소 |
과학시화 및 문자디자인 | 3~6 | ◾과학을 통해본 자연의 아름다움과 생명의 신비로움을 시와 그림 및 문자로 표현 ◾규격: 4절 켄트지 ◾표현재료: 제한 없음 ◾과제로 제시하거나 교과시간을 이용하여 실시 | 3/27(월) ~4/7(금) | 각 교실 및 가정 |
과학상상 그리기 | 1~6 | ◾과학적 문제 상황의 해결방안을 그림으로 표현 (예: 환경오염과 기후변화에 따른 지구의 변화, 우주과학의 발달에 따른 생물의 변화 등) ◾규격: 1-3학년 8절, 4-6학년 4절 켄트지 ◾표현재료: 제한 없음 ◾학급별 교과시간을 이용하여 실시 | 4/3(월) ~4/7(금) | 각 교실 |
기계 공학 | 4~6 | ◾주제: 당일 제시 ◾제작시간: 4시간 이내 ◾준비물: 과학상자 6호 개인 지참 ◾구성: 1인 1조 (※ 단, 시 대회 참가 시에는 수상아동을 대상으로 2인 1조로 구성함) | 4/7(금) 1~4교시 | 과학실 |
항공 우주 | 4~6 | ◾제작시간: 4시간 이내 ◾과제: 당일 제시 ◾발사기회: 1회 ◾구성: 2인 1조 | 다목적실 |
융합 과학 | 5~6 | ◾문제에 대한 융합 모색 및 창의적 설계를 통해 작품 제작 및 설명서 작성 후 발표 ◾과제 및 준비물: 당일 제시 ◾구성: 3인 1조 | 4/7(금) 14시 | 4-4교실 |
과학 토론 (탐구토론) | 5~6 | ◾탐구과제에 대한 발표 및 토론 ◾주제: 당일 제시 ◾발표시간: 15분 이내 ◾구성: 2인 1조 | 4/7(금) 14시 | 6-3교실 |
자연관찰 탐구대회 | 5학년 | ◾제시된 주제에 맞는 탐구보고서 제출 ◾주제: 당일 제시 ◾구성: 1인 1조 (※ 단, 시 대회 참가 시에는 수상아동을 대상으로 2인 1조로 구성함) | 4/6(목) 15시 | 5-2교실 |
과학탐구 실험대회 | 6학년 | ◾실험설계 및 보고서 평가 ◾주제: 당일 제시 ◾구성: 2인 1조 | 4/6(목) 15시 | 과학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