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6학년 독서글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반) 나쁜 어린이 표
작성자 방준배 등록일 18.01.31 조회수 651
나는 나쁜어린이 표를 보았다. 이 책은 건우라는 아이가 반장선거에서 탈락 했을 때 시작된다. 건우는 무척 시무룩 하였지만 건우의 친구가 위로해 주며 
"2학기에는 건우가 반장이 되기를!"
이라며 빗자루를 높게 치켜들었다. 건우는 대걸레를 치켜올렸다. 그때 어떤 아이가 건우를 밀쳐서 ?┥沮낫쨉?하필이면 화분을 깨뜨려서 선생님께서 '나쁜어린이 표'를 주었다.
(나쁜어린이 표는 3개를 받으면 문제를 풀고 청소를 하며 선생님과 함께 학교를 끝내는 것이다. 이와 반대로 착한어린이표가 있는데 착한어린이 표를 사용하면 나쁜어린이 표를 그만큼 떼어 준다.)
건우는 나쁜어린이 표를 가장 먼저 받은 아이로 반 친구가 모두 건우를 피하였고 점차 시간이 지나다보니 반은 두 부류로 나뉘어 졌다. 착한어린이 표를 많이 받는 아이들과 나쁜어린이 표를 받는 아이들로 바뀌었다. 착한어린표 쪽은 서로서로 친하게 지내지만 나쁜어린이 표 쪽은 그닥 친하지 않았다.
 그 후 건우는 처음으로 3장을 받게 되고 선생니께 혼이 났다. 그리고 집에 늦게 가고 태권도 도장도 못 갔으며 엄마와 약속한 치과도 못 가게 되었다. 그래서 건우는 혼나고 온것도 서러운데 집에서 엄마한테도 혼이나서 정말 서러웠다.
 건우네 학교에서는 과학 경시대회를 열었다. 반장과 다른 한 명의 이름이 적히고 건우도 경시대회에 나가게 되었다. 건우의 엄마는 과학상자 큰 것을 원하던 건우에게 너무 비싸서 작은 것으로 하고 폐품으로 여러가지를 만들 것을 권장하지만 건우는 아빠에게 과학상자 큰것을 원한다고 말을 하였다. 그래서 아빠는 용돈을 모두 털어서 과학상자를 아주 크고 다양한것이 들어있는 과학상자를 사오셨다. 건우는 아빠에게 미안하면서도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아빠의 구두를 밤새 닦았다. 그리고 과학경시대회 당일 건우는 과학상자와 자신의 클 드라이버를 챙겨서 학교에 갔다. 건우는 반 친구들의 물건들을 큰 드라이버로 고쳐주며 친구들의 인기를 얻었다.그러나 반장이(얄미운 반장이다) 자기 필통을 고치겠다고 건우의 드라이버를 빌려가려 하였지만 건우는 자기가 고쳐 준다고 하여서 반장이 자기것은 고급이니까 자기가 고치겠다고 하자
"그럼 고급 드라이버로 고치시든지"
라고 성질을 돋우어서 반장이 결국 빼앗아 가려 하여서 선생님은 건우와 반장에게 나쁜어린이 표를 주었다.그리고 건우는 드라이버를 빼앗겼다. 그리고 건우는 과학경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반장은 실패하여 우울하였다. 그리고 집에 가려 하자 비가 왔다. 반장은 모든것을 건우를 탓하였다.
그리고 다음날 건우는 체육시간에 나가지 않고 반에서 기다렸다. 건우는 나쁜어린이표 통을 보고 나쁜어린이 표 를 번기에 넣고 내려버렸다. 건우는 화장실에 틀어박혀서 결국 들켜서 선생님에게 잡혀갔지만 건우가 수첩에 써놓은 선생님이 잘못한 것을 적어분 수첩을 읽고 반성하였다. 그렇게 건우는 드라이버를 돌려받고 선생님은 반성하여 학교생활은 더욱 좋아졌다.
 나는 반장과 선생님이 이 책의 악당같다. 왜냐하면 스티커로 나쁜어린이와 착한어린이의 편을 갈라놓고 반의 분위기를 않좋게 했기 때문이다.
이전글 게시판에 글이 올라가지 않음 (사회 ppt정리)
다음글 2반 이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