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중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과학탐사관을 댜녀와서
작성자 유서현 등록일 12.10.16 조회수 29

  가을소풍으로 과학관을 다녀왔다. 처음에 선생님께서 말씀하실때부터 가슴이 설레였다. 무엇을 하는 곳인지 궁금하여 인터넷을 검색하였더니 태양을 관찰하고 별자리만들기도  있었다. 3학년 때 별자리를 배웠는데 만들어 본다고 하여 기분이 좋았다.  체험학습날이 되어 친구들과 가을들판을 걸어 노래 부르며 탐사관에 도착했다. 도착하니 여러 선생님들께서 우리를 맞이하여 주었다. 탐사관은 산 속에 있었는데 여러가지 야생화들도 많이 피어 있었다. 나는 4조가 되어 선생님을 따라서 여러가지를 견학하게 되었다. 제일 먼저 한 것이 별자리 만들기 였는데 그냥 배웠을 때 보다 조금 흥분이 되었다. 여름별자리에 대하여 다시 알게 되어 좋았다.

  다음에 한 것이 태양관찰이었는데 태양에 흑점이 있었다. 처음 아는 것이라 그런지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다음에 간 것이 화석관찰이었는데 여러가지 화석을 편광현미경을 통해 자세히 관찰할 수 있었다. 우리 4학년에 화석에 대하여 배울 것이라는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더욱 꼼꼼히 관찰하게 되었다 그 외에도 우주에 있는 행성에 관하여 배웠고 우주의 행성들이 태양을 중심으로 돌고 있다는 것도 처음으로 알게 되었다.  

  이번 견학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태양을 중심으로 돌고 있는 행성과 별자리 만들기였다. 별자리 만들기할 때에는 등성에 대한 것이 정말 신기하였다.

이전글 과학관을 다녀와서(홍광초4-3 김지현)
다음글 별새꽃들 과학관을 다녀와서(홍광초 4-3 하태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