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중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3


10월 환경의 날 가정통신문
작성자 최영희 등록일 21.10.14 조회수 209
첨부파일

제천시 의병대로 29(서부동)

꿈꾸는 교실! 신나는 학생! 행복한 학교!

가 정 통 신 문

담당교사: 최영희

043-646-5642

화학조미료 줄이는 날안내

화학조미료란, 다시마나 말린 포 따위를 끓인 국물에 들어 있는 구수하고 감칠맛이 나는 성분을 화학적으로 합성하여 만든 조미료를 의미합니다. 보통 MSG로 알려진 화학조미료는 일명 L-글루타민산나트륨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아미노산계 조미료인 MSG는 다시마, 버섯, 김 등 자연식품에 단백질 일부분으로 존재하는데, 식품 첨가제로 만들어진 화학조미료 MSG를 다량 복용하게 되면 녹내장 발생, 두통, 천식, 발암 등의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 식약청에서는 화학조미료가 평생 먹어도 안전하다고 발표하였지만, 섭취량이 계속 늘고 있어 과다 섭취에 대한 논란은 되고 있습니다.

식품 라벨에서 찾아볼 수 있는 화학조미료

화학조미료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국제 소비자 기구(IOCU)'화학조미료 안 먹는 '(매년 1016)제정하여 식생활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하루라도 화학조미료가 든 음식을 피하고, 소비자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먹을거리를 원한다는 것을 식품 회사에 보여주자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밥이 약보다 낫다라는 말이 있듯이 아무리 약이 좋다고 하더라도 건강에는 밥을 잘 먹는 것이 우선이자 기본이라고 합니다. 미래 세대인 청소년들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우리가 먹는 음식과 식품 산재해 있는 화학조미료를 먹지 않고, 잃어버린 미각을 찾기 위해 가정에서도 함께 실천해 주시길 바랍니다.

20211014

제천중학교장

 

이전글 다문화가정 부모 자녀 캠프 신청 안내
다음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충북교육가족께 드리는 서한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