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체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의 모든 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고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 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 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신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 겠습니다.
◎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상담을 요청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 해드리겠습니다.
◎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 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 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하겠습니다.
◎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 를공개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약속드립니다.
- 행정서비스이행표준
-
1.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1)직접 방문 하시는 경우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학교 방문시 관계 교직원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학교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 착하여 편의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께는 다른 업무중에라도 우선하여 학부모의 소리에 경청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에 복사기,전화기, 팩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전달하는 방법으로 학부모님이 장시간 대기하지않으시도록 최선을다하겠습니다.
- 2)전화 하시는 경우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학교 방문시 관계 교직원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학교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 착하여 편의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께는 다른 업무중에라도 우선하여 학부모의 소리에 경청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에 복사기,전화기, 팩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전달하는 방법으로 학부모님이 장시간 대기하지않으시도록 최선을다하겠습니다.
-
2.민원 처리 우리의 자세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20분 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여그 과정을 민원인에게알리 어 다른 급한 용무를 먼저 보실수 있도록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3.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스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확인하여 전화 또는 서신으로 그 결과 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주 소 : (우편번호:390-872) 충북 제천시 봉양읍 팔송리 360번지
인 터 넷 : www.jde.hs.kr FAX : 043-647-9306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담당부서 업무내용 대표전화 교장실 학교운영전반
647-4392 연구실(교무실) 학생에 관한 상담,연간 학사일정 운영
대내외 교육행사 ,활동 학생이동사항
학교연혁 및 동문회관련 상담647-4391 행정실 각종 제증명 발급 등,공납금납부에 관한사항
학교운영위원회 운영,학교예산결산에 관한 사항
학교급식에 관한 사항,학비지원 및 감면에 관한 사항647-4390
- 1.교무부
-
1)학교교육활동 안내
- 학교교육계획 및 학교요람,팔송신문을 연1회 이상 발간하여 학교홈페이지에 탑재하는등 학교교육활동을 수시로 안내하고 홍보하여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학교육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 특기적성교육 및 본교 특색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기회 제공으로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고객들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하여 학부모지역 사회와의 유기적인 관계를 도모하겠습니다.
-
2)학교보건관리
- 보건,위생 및 흡연에방등 약물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제공하여 학생 개개인의 태도와 습관을 변화시켜 건강하고 명량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도 하겠습니다.
- 3증(투명성, 신뢰성, 경제성) 3감(예산절감, 업무경감, 민원발생 감소)회계제도의 취지에 부합하는 교육행정 서비스를 펼치겠습니다.
- 입찰·계약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관련 법률에 의할 것이며, 가급적 전자입찰등을 시행하여 투명하고 다수인이 참가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 하겠습니다.
- 소규모 공사에 대한 수의계약시 최저가 견적을 지양하고 적정한 공사비가 확보되도록 일반경쟁입찰 낙찰하한율 이상 수준에서 계약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3)학교운영위원회의 활성화
- 학교운영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연2회 이상 자체연수를 실시하여 위원의 전문성을 제고하겠습니다
-
4)학교 급식관리
- 성장기 학생에게 필요한 균형 잡힌 식단을 작성하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지도하며,학교급식 이 학생과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적임을 충 분히 홍보하겠습니다
- 식재료 검수를 매일 철저히 실시하고, 양질의 상품을 사용하는 등 매월 1회이상 학부모 급식모니터링을 강화하여 수요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 조리종사자 및 식재료 납품업체 직원에 대하여 정기적으로 위생교육을 강화하여 식중독 등 위생사고 방지를위한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매월 1회 HACCP 학교자체점검을 실시하고 학부모 학교급식 위생점검을 연2회 종합적으로 실시하여 식품위생 사고예방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 급식선호도조사를 통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급식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 시정 및 보상조치
-
1)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림은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2)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해당 교직원을 주의·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관련 교직원으로 하여금 직접 사과는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3)민원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한 경우
-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고,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과와 함께 도서 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4)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3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관련 교직원이사과와 함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1)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실시한 후, 그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 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2)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3)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 우리는 학부모님(민원인)에게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 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 교직원은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드리오학부모(민원 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 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해 주시고, 공익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 교육행정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647-4390)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