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교장 박기주)는 23일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학부모 진로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학부모님들에게 특성화고 취지에 맞는 진로직업 선택과 자녀들의 미래 직업 설계에 대한 비전을 제시해 주기 위해서다.
이 행사는 특성화고 학부모를 위한 진로지도 전문가 초청 특강, 중기청 특성화고 사업 홍보 및 취업진로지도 연수, 담임교사와 학부모의 진로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김일룡 강사가 진행한 전문가 초청 특강에서는 특성화고 교육의 정체성, 조기 입직의 장점,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선취업후진학제도, 일학습듀얼시스템 등의 안내를 통해 고졸 취업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고취하는 계기가 됐다.
박기주 교장은 “본교는 학업 성적보다는 취업 희망·적성·특기·진로 목표 등에 의해 진로 지도를 하는 특성화고”라며 “맞춤형 직업교육과 취업기회·경력개발 기회 제공을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천디고는 2014년부터 5년 동안 전기전자제품 부품·조립분야의 명품 기능인재 육성을 위한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 사업에 선정돼 산학취업맞춤반 운영(병역특례), 1교사 1전공 동아리 운영, 1팀 1기업 프로젝트, 중소기업이해연수, 학부모 진로 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