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자랑거리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특성화고 영어수업모델 선진화 연구학교
작성자 최현미 등록일 12.07.02 조회수 283
첨부파일

 

특성화고 영어수업모델 선진화 연구학교

 

  제천디지털전자고(교장 채한기)가 2012.5.11(금) “특성화고 영어수업모델 선진화 연구학교”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필리핀 영어 체험학습(2012.3.25(일)~4.1(일) 6박7일)』결과물들을 모아서 보고서 형태의 소책자를 발간하여 배부했다.

  이혜진 부장교사는 권두의 인사말을 통해, 고은비(보건간호과 1년)를 비롯한 성적우수자 총 5명이 참가한 필리핀 현지 영어캠프를 가졌다고 밝혔다.

  선발된 학생들이 준비하는 3주의 과정을 잘 따라와 주었음은 물론이고, 캠프 참여자들이 생각 밖으로 현지에서의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체험활동 등을 통해 영어라는 것이 책에서 배우는 과목이 아닌 살아서 움직이는 생활 속에서 사용될 때 비로소 의사소통의 도구로서의 제 기능을 담당할 수 있음을 뼈저리게 느꼈다고 설명했다.

  특히 영어캠프에 대한 조언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채한기 교장께 감사를 나타내기도 했다.

  한편, 이 학교는 지난해 9월26일 교육과학기술부가「특성화고 글로벌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특성화고 영어수업모델 선진화 시범연구학교』공모에 전국 총 24개교가 연구계획을 제출하여 가사실업(4), 공업(4), 농업(1), 마이스터(1), 상업(5), 수해운(1) 등 16개교가 선정될 당시 충북에서는 제천디지털전자고가 공업계열 부문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바 있다.

이번에 발행된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Photo Gallery(사진자료)”를 필두로 하여 “제1부 영어 선진화 사업 소개, 제2부 필리핀 영어 프로그램 소개, 제3부 필리핀 소개, 제4부 학생 소감문”의 구성을 취하고 있다.

이동영(정보통신1) 등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소감문에서 이구동성(異口同聲)으로“필리핀 영어 체험학습이 너무나 즐겁고 유익했으며, 더욱 열심히 노력해서 다음 기회에도 다시 캠프에 참여하고 싶다.”며 필리핀 생활을 추억하였다. 5/14

이전글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CEO 특강
다음글 2012. 학부모 산업체 현장견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