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영재교육프로그램 재구성 일반수업 적용결과(6학년 1학기) |
|||||
---|---|---|---|---|---|
작성자 | 최보윤 | 등록일 | 24.07.08 | 조회수 | 17 |
첨부파일 |
|
||||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의 기존 우수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재구성하여 I.D.O.L 프로그램 설계를 위한 기반을 다짐
- 본 프로젝트는 경제개념, 경제 발달 과정, 생활의 변화, 경제 발달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에 대해서 학생 스스로 조사하여 발표하는 조사·발표 수업 및 토론수업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및 의사소통능력을 향상
- 상신 경제탐험대 프로젝트를 통해 기본적 경제 개념 및 경제 발달 과정과 그 문제점을 이해하고 그 해결책을 토론해 봄으로써, 발전의 과정을 분석하고 분석한 내용을 통하여 미래의 모습을 예측해봄으로써 합리적 경제인이 되기 위한 역량을 함양
- 성취기준을 중심으로 교과를 연계하여 다양한 학생 활동 중심으로 수업을 구성 |
이전글 |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I.D.O.L.프로그램(1학년 2학기)구안 |
---|---|
다음글 | 기존 영재교육프로그램 재구성 일반수업 적용결과(5학년 1학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