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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영재교육프로그램 재구성 일반수업 적용결과(5학년 1학기)
작성자 고미옥 등록일 24.07.08 조회수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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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의 기존 우수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재구성하여 I.D.O.L 프로그램 설계를 위한 기반을 다짐

 

- 본 프로젝트 학습에서 중심이 되는 활동은 구체적인 사회적 상황을 중심으로 정확한 실태파악, 바람직한 가치 및 태도를 익히고,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균형 잡힌 지역 개발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성취기준을 중심으로 다양한 교과를 재구성하여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지식을 습득하고 지식을 구조화하며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 사회과의 도시 기능과 인문환경, 수학과의 수의 범위와 어림, 다각형의 넓이, 사회 및 도덕과의 인권 존중, 사회과의 도시 개발과 미술과의 창의적 표현을 융합하여 살기 좋은 미래도시를 디자인하는 프로젝트를 구성하였다. 질문하는 학생, 토의하는 교실, 깊이 있는 이해를 통하여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관련 지식, 탐구심, 배려심을 함양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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