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영재교육프로그램 재구성 일반수업 적용결과(3학년 1학기) |
|||||
---|---|---|---|---|---|
작성자 | 유상희 | 등록일 | 24.07.04 | 조회수 | 12 |
첨부파일 |
|
||||
GED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의 기존 우수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재구성하여 I.D.O.L 프로그램 설계를 위한 기반을 다짐
- 본 프로젝트 학습에서 중심이 되는 활동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첫 번째는 ’나에 대한 탐색‘이고 두 번째는 ‘더 나은 나로 성장’이다. 도덕 교과 우리가 만드는 도덕 수업 1단원 ’서로 돕는 우리, 함께 자라는 꿈‘의 전개를 기본으로 구성하되, ‘나에 대한 탐색’은 도덕 ‘나를 돌아보기’ 과정을 영어 ’Can You Swim?‘, 미술 ’캐릭터로 꾸미기‘, ’생활 속 주제 표현하기‘와 연계하여 심도 있게 재구성하고 ’더 나은 나로 성장‘은 도덕 ’목표와 계획 세우고 실천하기‘ 과정을 국어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와 연계하여 의미 있게 재구성하여 적용함 |
이전글 | 기존 영재교육프로그램 재구성 일반수업 적용결과(1학년 1학기) |
---|---|
다음글 | 기존 영재교육프로그램 재구성 일반수업 적용결과(2학년 1학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