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학년 창의체험자원지도 활용 교육 실시
작성자 라현주 등록일 12.06.20 조회수 225
첨부파일

전기의 소중함, 직접 체험하고 느꼈어요!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이피찬) 1학년 학생들은 18일∼20일에 걸쳐 한국전력의 전기 없는 생활체험관에서 전기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하고 느껴보는 창의체험활동을 다녀왔다.

   한국전력 진천지점 내 전기 없는 생활체험관은 학생들에게 잠시나마 전기가 없는 환경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에너지 절약과 안전한 전기 사용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학생들은 이 곳의 다양한 체험시설과 프로그램을 직접 경험하면서 다시 한 번 전기절약의 실천을 되새겨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져 볼 수 있었다. 학생들은 이 곳 전시관에서 전기의 역사와 필요성 및 다양한 전기 기구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고, 전기 안전 수칙 익히기를 비롯하여 부싯돌 체험과 간이 발전기 체험을 통해 전기의 원리도 배울 수 있었다 특히, 호롱불 아래에서 책 읽기 등의 활동을 통해 전기 없는 생활의 불편함이 어떤 것인지 체험해 보는 경험도 할 수 있었다.

  학생들의 체험활동을 인솔한 1학년 서애희 선생님은 “아직 어린 1학년 학생들의 특성상 이렇게 직접 경험해 보는 체험활동이 전기의 특성이나 전기 절약을 더 쉽고 실감나게 이해시켜 줄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이었습니다” 라고 하셨다. 학생들 또한 학교와 가정에서 앞으로 더욱 전기를 아끼고 안전하게 사용해야겠다는 다짐을 해 보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이전글 5학년 생거진천 화랑문화학교 실시
다음글 3학년 창의체험자원지도 활용 교육 다녀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