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년 | 시간 | 교과 | 학습주제 | 수업자 | 장소 |
1학년 | 5교시 12:30-13:10 | 수학 | □, △, ○ 모양 (□ㅣ△l ○ㅓ)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 꾸미기 | 1학년 담임 | 1학년 교실 |
2학년 | 5교시 12:30-13:10 | 통합교과 (가을) | 픽토그램으로 질서 사전 만들기 | 2학년 담임 | 2학년 교실 |
3학년 | 6교시 13:30-14:10 | 국어 | 미디어를 활용하여 잘못된 높임 표현을 바르게 고쳐보기 | 3학년 담임 | 3학년 교실 |
4학년 | 6교시 13:20-14:00 | 사회 | 우리 주변에 있는 상품은 어디에서 왔을까요? | 4학년 담임 | 4학년 교실 |
5학년 | 5교시 12:40-13:20 | 사회 | 미디어를 활용하여 서민문화에 나타난 생활 모습을 조사하여 발표하기 | 5학년 담임 | 5학년 교실 |
6학년 | 6교시 13:30-14:10 | 국어 | 우리 반 뉴스 발표회 하기 | 6학년 담임 | 6학년 교실 |
전담 및 특수 비교과 | 11:30-12:10 | 체육 | 안전사고와 관련된 가짜 뉴스를 살펴보고 올바르게 고쳐보기 | 4학년 체육전담 | 4-5교실 |
11:30-12:10 | 도덕 | 사이버 문제 지혜롭게 해결하기 | 5학년 도덕전담 | 5-1교실 |
11:30-12:10 | 영어 | 미디어(게임, 노래, 영상)를 활용하여 장래 희망을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 5학년 영어전담 | 꿈나래관 1층 영어실(5-3) |
11:30-12:10 | 체육 | 티니클링 안무 창작하여 미디어(영상) 제작하기 | 5학년 체육전담 | 무용실(5-5) |
11:30-12:10 | 창체 | 미디어속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방법 익히기 | 보건교사 | 5-4교실 |
11:40-12:20 | 창체 | 미디어를 통해 알아보는 영양 활동 | 영양교사 | 2-4교실 |
12:00-12:40 | 창체 | 인터넷 소통망에서의 올바른 의사소통 방법 | 상담교사 | 3-1교실 |
12:00-12:40 | 영어 | 미디어 속 인물을 통해 할 수 있는 것을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 3학년 영어전담 | 꿈나래관 2층 영어1실(3-2) |
12:00-12:40 | 체육 | 주변 도구를 이용한 다양한 움직임을 주제로 미디어(영상) 제작하기 | 3학년 체육전담 | 강당(3-4) |
12:00-12:40 | 영어 | 미디어를 활용하여 비교급 표현 익히고 미디어 검색을 통해 영어 퀴즈 풀기 | 6학년 영어전담 | 본관 3층 영어실(6-6) |
12:00-12:40 | 국어 | 미디어(레시피)를 통해 일이 일어난 순서 알기 | 다솜반 교사 | 특수 다솜반 |
12:00-12:40 | 국어 | 미디어(레시피)를 통해 일이 일어난 순서 알기 | 해솔반 교사 | 특수 해솔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