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인플루엔자(독감) 주의하세요!
작성자 신숙영 등록일 12.03.20 조회수 212

인플루엔자(독감) 예방 안내

 

최근 인플루엔자 환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본교에도 의심 증상을 보이는 학생이 발생하여 학교내 인플루엔자의 유행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플루엔자 같은 호흡기 질환은 손 씻기와 기침 에티켓을 잘 지키고, 유행 시기 이전에 예방접종을 받는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이에 인플루엔자 예방법을 안내해 드리니 참고하시어 사랑스런 자녀들과 가족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인플루엔자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발병하며, 증상이 심하고 감염력이 강합니다.

38~40도의 고열과 두통, 오한, 인후통, 몸을 두들겨 맞은 듯한 근육통이 독감의 특징적 증상이며, 합병증으로 급성기관지염, 폐렴, 중이염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인플루엔자 의심환자) 38℃이상의 발열과 더불어 기침 또는 인후통을 보이는 환자

인플루엔자

예방 수칙

개인위생을 철저하게!

▪ 외출 후 집에 돌아왔을 때, 바로 손을 씻으십시오.

▪ 흐르는 물에 비누 등으로 20초 이상 손을 씻으십시오.

에티켓도 잘 지키고!

▪ 기침이 계속될 경우 가급적 마스크를 사용하십시오.

▪ 휴지가 없을 경우에는 옷소매로 가리고 하십시오.

▪ 기침 시 사용한 휴지는 버리고 손을 깨끗하게 씻으십시오.

▪ 창문을 열어 자주 환기를 시키십시오.

인플루엔자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가까운 병의원에서 진료를 받고, 충분한 휴식과 수분섭취를!

▪ 65세 이상 노인, 만성질환자와 그 보호자, 생후 6~59개월 소아 및 임신부 등

▪ 인플루엔자 우선접종 권장대상자 중 아직까지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은 가까운 병의원에서 예방접종을 받으십시오.

▪ 인플루엔자 의심증상이 있을 때는 손 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시고, 대중과의 접촉을 가급적 자제하십시오.

사람 많은 곳은 조심조심!

▪ 인플루엔자가 유행할 때에는 가급적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의 방문을 피합니다.

인플루엔자가

의심될 경우는?

인플루엔자 의심 증상(37.8도 이상의 발열과 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즉시 병원진료를 받고 인플루엔자 진단시, 담임선생님께 곧바로 연락하도록 합니다.

인플루엔자는 제3군 법정 감염병 으로 타 아동에게 감염되는 것을 막기 위해 격리기간 동안(의사의 진단)에는 등교를 중지하며, 완치 후 등교 시 학교에 의사확인서를 제출하면 출석으로 인정 됩니다.

이전글 3월 보건소식지
다음글 인플루엔자 예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