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상산초, 음악이 흐르는 즐거운 등굣길
작성자 박수지 등록일 18.06.28 조회수 114
첨부파일
Ꝇ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김정현) 6월 28일(목) 숲속의 교실에서 등굣길 작은 음악회를 개최하여 학생들의 활기찬 등굣길을 독려하였다. 2016년 창단된 상산칸타빌레 오케스트라는 3월부터 지금까지 열심히 연습해 온 음악을 친구들과 선생님, 학교에 들르신 학부모님들께 선보였다.

Ꝇ 상산칸타빌레 오케스트라는 등굣길 작은 음악회에서 ‘학교가는 길’, ‘나뭇잎 배’, ‘가요메들리’ 등 7곡을 연주하여 등교하는 학생들의 발걸음을 더욱 가볍고 신나게 하였다. 또한 교사 공연을 준비하여 평소 볼 수 없었던 선생님들의 끼를 보여주었고 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겼다. 이번 행사는 화창한 아침햇살과 아름다운 선율이 어우러져 예술적 소양과 감성을 자극하였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음악으로 하나가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Ꝇ 오케스트라 단원인 6학년 최은애 학생은 “연주를 위해 짬을 내어 틈틈이 연습하는 것이 힘들었지만 아름다운 음악으로 등교하는 친구들의 등굣길을 즐겁게 해 줄 수 있어서 보람 있었고, 오케스트라 공연을 통해 다른 악기 소리에 귀 기울이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을 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등굣길 음악회를 관람한 학생은 “등굣길에 연주곡을 들으니 마음이 편안하고 즐거워졌다.”고 말했다.

Ꝇ 진천상산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생활 속 가까이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바른 인성 및 정서적 감수성이 신장되고,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null
null
null
이전글 신문스크랩
다음글 진천상산초 6학년 4반, ‘꿈의 책 버스’독서 프로그램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