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상산초, 5학년 대상 야영수련 활동 실시
작성자 박수지 등록일 18.06.21 조회수 88
첨부파일
□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김정현)는 6월 18일(월)부터 6월 19일(화)까지 5학년을 대상으로 충북학생종합수련원(진천본원)에서 야영수련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야영수련활동은 다양한 현장체험 활동을 통해 진취적 정신과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을 도모하고, 공동체 정신을 함양하며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 입소식을 시작으로 텐트 배정을 받은 후 먼저 어린이들의 안전한 수련활동을 위해 응급상황시 대처 요령과 심폐소생술 실습을 했다. 최근에는 안전 문제가 중요해지면서 학교에서도 생존수영 교육을 시행하기도 하고 돌발 상황을 미리 예측해 스스로 몸을 보호할 수 있도록 생존수영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생존수영 교육을 실시하여 물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물에 적응하기 등을 실습한 뒤 수련원 가까이 위치한 강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보호 장구를 착용하고 직접 노를 젓는 자연테마 래프팅 활동을 실시하여 시원한 물놀이를 즐겼다.

□ 밤에는 장기자랑과 캠프파이어와 촛불의식이 있었고, 촛불의식 시간에는 자신의 꿈을 생각해 보며 부모님과 가족의 소중함을 느껴보기도 했다.

□ 5학년 이종현 어린이는 "부모님과 떨어져 텐트에서 잠을 자면서 그동안 응석만 부리고 고집도 피운 제 모습이 떠올랐습니다. 마음으로만 느끼고 표현하지 못했던 부모님에 대한 감사와 사랑을 앞으로는 자주 표현해야겠습니다."라고 말했다.

null
null
null
null

이전글 신문스크랩
다음글 신문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