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상산초, 우리 고장 바로 알기 프로젝트, 길상사 탐방
작성자 박수지 등록일 17.06.14 조회수 124
첨부파일
Ꝇ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최석동) 전교생 986명은 지난 6월 12일부터 16일까지 화랑 정신을 이어받고 김유신 장군을 기리고자 세워진 길상사 일원에서 ‘형이랑 아우랑 손에 손잡고’ 우리 고장 바로 알기 프로젝트 행사를 가졌다.

Ꝇ 이번 행사는 저학년과 고학년 학생들이 형과 아우로 짝을 이루어,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건강한 자존감을 형성하고 형제, 자매처럼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실시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1학년과 4학년, 2학년과 5학년, 3학년과 6학년 학생들이 손에 손을 잡고 길상사까지 도보로 이동하여 진천의 역사와 우리 고장의 위인들에 대하여 함께 체험하고 공부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Ꝇ 진천상산초등학교 6학년 강민구 학생은 “ 3학년 동생의 손을 잡고 길상사까지 가면서 진짜 내 동생과 함께 가는 것 같아서 손을 꼭 잡고 안전하게 데리고 가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어서 신기했고, 동생과 우리 고장에 대하여 공부하면서 우리는 대단한 인연으로 이어진 존재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번 행사가 끝나더라도 동생들과 사이좋게 지내고 잘 돌봐 주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이번 행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Ꝇ 진천상산초등학교는 이번 행사와 같은 다양한 체험형 학교폭력 예방 및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통해서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Ꝇ 최석동 교장은 “학생들에게 자기 고장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심어주고, 단체 활동을 통한 협동심과 공동체 의식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null
null
null
이전글 신문스크랩
다음글 진천상산초, 학부모 대상 인터넷 중독 예방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