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상산초등학교, 상산가족 사랑나누기 알뜰 바자회
작성자 박수지 등록일 17.04.28 조회수 90
첨부파일
□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최석동)는 4월 28일(금) 9시부터 강당 및 그 주변 일원에서 1300여명의 학생, 교직원, 학부모, 지역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및 학부모님들의 협조로 진천상산 알뜰바자회를 열었다.
□ 이번 행사는 학생 뿐 아니라 학부모와 지역 주민들까지 동참해 실질적인 경제교육의 살아있는 배움터가 되었으며, 학부모회에서 준비한 음식을 함께 나누고, 필요하지 않은 물건들을 교환하는 활동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다. 물품 수집 기간 동안 학생들은 각 가정에서 바자회에서 판매할 물품을 가져와 바자회에 대한 학생들의 기대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매년 바자회를 운영해 학생들이 직접 대부분의 물건을 기부하고, 학생들로 하여금 가정에서 소홀히 여겼던 물건의 소중함을 알게 하였다.
□ 우리 지역의 특산물도 알아보고 학생들이 우리 고장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지역주민들도 생활용품을 저렴한 값에 구입하여 호응이 높았으며 만남과 어우러짐의 장소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 최석동 교장은 “상산가족이 서로 나누고 하나 되어 마련한 알뜰바자회는 바른 인성 함양과 바람직한 경제습관 형성을 위해서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됐을 것이다. 요즘 점점 심각해져가는 환경에 대한 생각을 한 번 더 되새겨보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null null null null
이전글 진천상산초,“엄마, 아빠 투표해 주세요!”
다음글 진천상산초등학교, 너랑 나랑 서로사랑 노래자랑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