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상산초, ‘세상을 따뜻하게 하는 곰두리 퀴즈 대회’ 큰 호응
작성자 최종희 등록일 13.11.29 조회수 287
첨부파일
null ■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윤병구)는 11월 21일부터 ~11월 28일까지 1주일 간 전교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세상을 따뜻하게 하는 곰두리 퀴즈 대회!>를 열었다.
■ ‘아는 만큼 보이고, 보이는 만큼 느낀다!’ 는 말처럼 퀴즈를 풀어가는 동안 장애인을 인터넷으로 검색하여 찾아보고 알아가는 활동을 통해 장애인에 더욱 관심을 갖고 편견을 깰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 퀴즈 대회가 열린 기간 동안 중앙 현관에 게시된 사진을 보며 스마트폰으로 검색해보는 모습, 담임선생님과 함께 찾아보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으며 저학년에서는 과제로 내주어 부모님과 함께 찾아보는 기회도 갖게 하였다.
■ 상산어린이들과 교직원은 마지막 날까지도 정답을 찾지 못해 “장애인이 아닌 사람이 누구예요? 모두 장애가 있었다고 나와요.” 라는 질문을 많이 하였으며 장애아동의 한 학부모는 “어린이들이 퀴즈를 풀어가며 이렇게 훌륭한 사람들도 장애를 지니고 있었다는 사실에 아이들이 놀라워하고 있다며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깨는 진정한 장애이해교육이 되어 기뻐요.” 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전글 나도 이제 초등학생이라구요!!
다음글 진천상산초, “제 16회 전국청소년 민속경연대회에서 대상 받아”